“이제 더 이상 비싼 돈 주고 정비소 가지 마세요 ‘이 방법’ 이면 됩니다.” 자동차 휠 스크래치 5분만에 ‘새 것’ 처럼 복원하는 핵꿀팁

진입로가 좁은 지하나 지상 주자창을 들어갈 때 경계석 또는 도로 가장자리에 주차하려다 보도블럭에 살짝 휠이 긁혀서 까지고 상처가 나서 손상된 휠 때문에 속상한 기억이 누구나 한번쯤은 있으실텐데요.

그렇다고 조금 까지고 작은 상처 자국 때문에 휠을 교환하기도 또 휠 복업 업체에 맡겨 복원하기도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작은 상처나 스크래치 정도는 직접 복원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완벽한 방법은 아니지만 생활 스크래치 정도는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니 따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루미늄 휠이 긁혔을 때

???? 휠 전용 페인트 최저가 확인하기

???? 카 페인트 최저가 확인하기

알루미늄 휠의 색상과 가장 근접한 카 페인트와, 휠 전용 페인트, 400방 사포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우선 사포로 긁힌 표면을 평탄 작업을 한 후에 칠을 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긁힌 부분에 사포로 평탄화 시키면 됩니다.

평탄화 작업이 끝났다면 페인트칠을 하면 되는데 카 페인트는 잘 흔들어준 다음에 종이컵에 받아 많은 양을 사용할 경우 흐를 수 있으니 적당량을 붓에 발라 휠의 상처부위에 발라 주시면 됩니다.

완벽하게 복원이 되지는 않지만 멀리서 얼핏 봤을 때는 표시가 덜 날 정도로 깔끔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휠 페인트 복원은 거슬리게 눈에 띄게 보이는 것을 잘 보이지 않도록 커버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완벽하게 복원이 될 수 없다는 것을 감안하고 만만족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크롬 휠이 긁혔을 때

크롬 휠의 색상과 가장 근접한 크롬 유광페인트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페인트 칠은 페인트의 특성상 잘 흔들어서 종이컵에 받아 붓으로 칠을 해주면 됩니다.

???? 유광 페인트 최저가 확인하기

많이 찍을 경우 흘러내릴 수 있기 때문에 적정량을 찍어서 바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완벽하지는 않아도 적은 비용으로 할 수 있는 꽤 만족할 만한 좋은 방법이니 작은 상처에 많은 신경을 쓰지 마시고 셀프 복원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운전자를 위한 꿀팁 더보기????????

???? 자동차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 공동명의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바로가기

???? 2023 전기차 SUV 순위, 차종, 가격비교 총정리

???? 무직자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 모르면 호구되는 자동차세 할인받는 핵꿀팁 총정리

???? 사회 초년생을 위한 500만원대 중고차 추천 TOP5

???? 장기렌트 하기 전 꼭 확인해보세요! 장기렌트 장점, 단점, 가격비교, 주의사항 총정리

???? 전기차 보조금 대상, 현황, 신청방법 총정리

출처 : 차업차득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