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은 무조건 이렇게 구매하세요!” 200만 IT 유튜버가 알려주는 인터넷 보다 최대 500만원 까지 저렴하게 가전제품 살 수 있는 핵꿀팁

가전을 많이 구입하다보면 금액이 엄청 크기 때문에 제조사별로 어떤 것이 더 좋은지 그리고 가격은 어디가 더 저렴한지를 계속해서 생각하실겁니다. 하지만 생각 만큼 쉽지 않은데요. 오늘은 입주가전 결혼가전 그리고 일반 가전 제품들을 구입할 때 저렴하게 구입하는 정보와 경험을 공유 드리겠습니다.

“가전제품은 무조건 이렇게 구매하세요!” 200만 IT 유튜버가 알려주는 인터넷 보다 최대 500만원 까지 저렴하게 가전제품 살 수 있는 핵꿀팁

온라인 vs 오프라인

일반 전자기기는 온라인에서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가전은 오프라인에서 저렴한 경우가 많습니다. 가전 1개만 구입할때는 온라인에서 구입하면 되지만 2개 이상 그리고 금액이 커질수록 오프라인을 추천 드립니다.

삼성 디지털프라자

대체적으로 깔끔한 매장 그리고 여유로운 상담이 가능합니다. 삼성의 경우 가전을 구입했을 때 여러 개의 가전제품을 묶어서 구입하면 훨씬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게 만드는 시스템이 정말 잘 짜여져 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가격적인 메리트 부분에서 LG에 비해서는 삼성이 메리트가 있습니다.

같은 품목으로 봤을 때 1:1로 정확하게 비교하기는 어렵지만 LG대비 대략 한 100~150만원 정도 많이 차이 난다면 200만원 정도 매장과 시기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스포크와 같은 몇몇 제품들은 젊은 사람들에게 어필할 만한 좋은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여러 개의 가전을 구입할 때 한 제조사에서 구입하는게 훨씬 더 저렴합니다. 만약 입주가전/결혼가전을 보신다면 한 제조사안에서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백화점에서 특이한 부분으로는 상품권 브로커를 직접 연결해줘서 현금으로 구입한다면 5% 더 할인해서 구입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시스템 즉 현금으로 결제할거라면 상품권 구입해서 결제를 한다면 5%저렴하게 구입하여 현금영수증까지 끊어주는 연결도 모두 해준 다는 점 입니다. 백화점의 경우 평일 주말마다 가격이 다른데 금토일 3일이 가장 저렴하고 오히려 디지털프라자는 주말과 평일 크게 차이가 없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LG베스트샵

LG에서는 상성 제품과 비교하면서 LG의 강점도 말해주지만 삼성 제품의 강점도 함께 말해줘 비교 경험을 통한 신뢰를 주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가격적인 부분에서는 LG가 삼성에 비해서는 훨씬 더 비쌉니다. 물론 조금 더 고급소재를 사용하고 더 비싼 라인업 일 수 있지만 대체적으로 삼성보다는 LG가 훨씬 비쌌습니다.

백화점에서 상품권 브로커 연결의 경우에는 불가능 하도록 정도 경영의 내용을 부착하여 불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사실 이렇게 될 경우 소비자 입장에서는 더 많은 할인 혜택을 누리지 못하게 되고 백화점 보다는 LG배스트샵이 30~40만원 정도 더 저렴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가젠 제품 구입 꿀팁 정리

1.가전제품의 수명은 대략 10년 정도 쓴다고 생각한다면 돈 보다는 마음에 드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주변을 보면 저렴한 제품을 구입하였다가 신제품이 나오면 살짝 후회하는 경우도 있어서 만약 가격차이가 크게 나지 않는다면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2. 2개이상의 가전제품을 구입할 때는 한 제조사로 통일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하는 상품의 제조사가 다를 경우 각 제조사의 매장을 방문하여 견적을 받아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의외로 생각지도 못했던 제품에 대한 장점을 발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최대한 많은 견적 받기 방문하는 매장마다의 견적가는 다르기 때문에 최대한 매장을 돌아보시고 견적을 많이 내서 비교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집에서 가까운 매장 X 가전을 구입할 때 집근처에서 구입해야 하는 생각은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서울에서 구입하나 지방에서 구입하나 각 물류센터에서 나가서 배송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디서 구입하든 상관없습니다.

5.백화점의 혜택 일반 매장은 제휴 카드를 만들어야하고 월 얼마이상 써야하는 조건들이 많은데 백화점은 그러한 경우가 많지 않았습니다. 그러니까 마음대로 카드를 사용하고 전월 실적도 전혀 필요 없는 경우가 많았으며 제조사의 캐시백의 경우에는 구입한 백화점의 상품권으로 주니까 그런 부분에서는 백화점이 더 큰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6.LG의 경우 신규 오픈/리모델링 준비매장 두 매장이 가장 저렴한 견적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LG베스트샵이 새로 오픈했는지 정보를 참고하여 그 매장 위주로 살펴보고 방문하여 그 매장에서 더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7.혼수 가전이 가장 저렴 결혼을 하지 않더라도 가짜 청접장을 만들면 혼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평생 한번만 쓸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생각해서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온라인/오프라인 비교

제품을 많이 구입하실 경우 온라인보다는 오프라인이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발품을 팔면 팔수록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ITsub잇섭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