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전문가가 선정한 당뇨를 유발할 수 있는 최악의 음식들

GI지수는 음식이 체내에 흡수되었을 때 얼마나 혈당이 빨리 올라가는지 결정되는 수치인데요. GI지수가 높을수록 혈당이 빨리 올라가게 되어 당뇨, 비만을 유발하게 됩니다. 오늘은 건강 전문가들이 선정한 당뇨를 유발할 수 있는 최악의 음식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를 유발할 수 있는 최악의 음식

바게트 빵

바게트 빵은 gi지수가 무려 95로 기본적인 빵 보다도 혈당을 빠르게 올리는데요. 바게트 빵은 단맛은 없지만 밀가루로 만든 음식이기 때문에 gi지수가 높아 자주 먹게 되면 좋지 않습니다.

씨리얼

흔히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는 씨리얼은 설탕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씨리얼을 자주 먹으면 쉽게 살이찔 수 있고 당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씨리얼을 드신다면 설탕 함유량이 적은 제품을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당음료

과일은 자연적으로 있는 단 성분 보다 음료로 만들 경우 훨씬 더 빠르게 우리몸에 당분이 흡수되는데요. 과일쥬스 같은 음료를 마시는 습관을 피하고 가급적 물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자 튀김

감자튀김은 gi지수가 높을 뿐만 아니라 감자튀김안에 들어 있는 트랜스지방은 심혈관질환에도 좋지 않은데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기 때문에 가급적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당뇨를 유발할 수 있는 최악의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당뇨가 있으신분들은 가급적 gi지수가 낮은 음식을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당뇨와 관련된 정보들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당뇨와 관련된 정보 더알아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