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눈길 사고 안나려면 ‘이것’ 무조건 해주셔야 합니다.” 자동차 달인이 알려주는 겨울철 자동차 관리방법 핵꿀팁

4계절 중 가장 사고가 많이 나는 계절이 바로 겨울철인데요. 겨울에는 눈이 많이 내리기 때문에 눈길 사고가 빈번히 일어나게 됩니다. 오늘은 자동차 명장이 알려주는 겨울철 자동차 관리방법 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 자동차 관리방법

겨울철 자동차 관리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배터리 관리

겨울철에 시동이 걸리지 않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배터리 문제입니다. 배터리는 기온이 낮아질수록 성능이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배터리를 관리하기 위해선 전날 밤 수건이나 담요로 배터리를 덮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보온 역할 때문에 배터리 성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제대로 작동되고 있는지 자가진단하는 방법은 배터리에 표시된 점검창을 확인해주시면 되는데요. 녹색 경고등일 경우 정상, 불이 들어오지 않은 경우엔 불량인 상태입니다.

에어컨 틀기

겨울철에 에어컨을 왜 트냐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장기간 에어컨을 미사용하게 될 경우 여름에 에어컨 컴프레셔가 고장이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겨울에도 일주일에 한 번 정도 30초 ~ 1분 동안 에어컨을 틀어주시는 것이 에어컨 고장을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시동걸기

보통 사람들이 자동차의 시동을 걸 때 한번에 시동을 걸게 되는데 이는 자동차에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심하면 급발진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시동은 한 번이 아닌 두번에 나누어 거는 것이 좋습니다.

열쇠를 반만 돌리고 경고등이 꺼진 다음 시동을 걸면 됩니다. 스마트키를 사용하는 경우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 시동 버튼을 누른 뒤 경고등이 꺼지면 브레이크를 밟고 시동을 거시면 됩니다.

겨울철 운전법

겨울철에서 운전할 때 가장 위험한 것이 바로 빙판길 언덕입니다. 빙판길을 내려가실 땐 브레이크를 살짝살짝 밟아주시면서 핸들을 톡톡 건드리며 내려와주셔야 안전하게 내려오실 수 있습니다.

만약 스노체인이 없는 경우 볼펜을 이용하여 타이어 공기 주입구를 볼펜으로 꾸욱 누른 다음 공기를 30% 정도 빼주시면 되는데요. 타이어 바닥이 닿는 면이 엽서 한장 크기가 될 때 까지 빼주신 다음 눈길을 내려오고 다시 공기를 주입하시면 됩니다.

에어컨 필터 교체방법

1.조수석 쪽 수납함을 엽니다.

2.잠금 고리를 풉니다.

3.끝에 보이는 에어컨 필터를 빼서 교체합니다.

????????운전자를 위한 꿀팁 더보기????????

???? 자동차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 공동명의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바로가기

???? 2023 전기차 SUV 순위, 차종, 가격비교 총정리

???? 무직자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 모르면 호구되는 자동차세 할인받는 핵꿀팁 총정리

???? 사회 초년생을 위한 500만원대 중고차 추천 TOP5

???? 장기렌트 하기 전 꼭 확인해보세요! 장기렌트 장점, 단점, 가격비교, 주의사항 총정리

???? 전기차 보조금 대상, 현황, 신청방법 총정리

출처 : 유튜브 알고보면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