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리 찾아가세요 안찾으면 나랏돈 됩니다.” 숨어 있는 내돈 5분만에 찾아가는 방법 총정리

금융통계자료에 의하면 2022년 한해 오랜기간 찾지 않고 잠자고 있는 금융자산이 무려 16조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금감위는 금융 소비자 포털에서 예금은 물론 보험, 카드 ,포인트 등을 환급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이를 몰라 돈을 찾지 않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숨어 있는 돈 단 5분만에 찾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는 내가 사용하고 있는 계좌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로 휴면예금 및 보험금을 확인하고 환급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뒤 내계좌 한눈에 > 휴면예금, 보험금 메뉴에서 환급금을 조회하고 환급 받으시길 바랍니다.

내 보험 찾아줌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는 미청구 보험, 미수령 보험 배당금을 조회하고 간편하게 환급을 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인데요. 사용법 또한 매우 간편합니다. 보험을 하나라도 가입하셨다면 꼭 확인하셔서 미수령 보험금을 환급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보조금 24

보조금 24는 일일이 기관 또는 기관별 홈페이지를 방문하실 필요 없이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특히 취업준비생, 중증질환, 독거노인, 임산부 분들이라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보조금이 정말 많기 때문에 꼭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인터넷, TV 등을 가입할 때 요금을 이중납부하거나 약정이 끝난 뒤 보조금을 환급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경우 와이즈 유저 사이트를 통해 미환급금 조회를 진행하시면 간편하게 환급금을 돌려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는 여신금융협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로 내가 사용하고 있는 모든 카드의 포인트를 통합조회 한 뒤 현금화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이트입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복지 멤버쉽

복지멤버쉽 제도는 개인이나 가구의 연령 구성과 경제상황을 파악하여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을 자동으로 문자 및 이메일로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