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심채 효능, 영양성분, 부작용, 먹는법

공심채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채소인데요. 특히 당뇨를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추천을 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공심채의 효능, 영양성분, 부작용,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심채란?

공심채(모닝 글로리)는 아시아, 아프리카 및 남서태평양제도가 원산지인 채소로 흔히 물나팔꽃, 중국 시금지, 중국 물냉이 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심채에는 철, 마그네슘, 비타민 등이 풍부하여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심채 영양성분

공심채 100g 당 영양성분

칼로리 : 18kcal

지방 : 0.2g

콜레스테롤 : 0mg

나트륨 113mg

칼륨 : 312mg

탄수화물 : 3.1g

단백질 : 2.6g

비타민 C : 55mg

칼슘 : 77mg

마그네슘 : 71mg

공심채 효능

공심채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

공심채는 비타민 C가 풍부한데요. 비타민C는 산화 방지제 역할을 하여 주름 및 노화를 억제해주고 전반적인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암예방에 도움을 준다.

공심채는 비타민 A성분이 풍부하여 암예방 및 치료에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공심채에 함유되어 있는 레티노산 성분은 암 치료에 도움을 주며 피부암, 전립선암, 유방암, 폐암 등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공심채의 비타민 A 성분은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감기나 독감과 같은 바이러스가 유입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특히 성장기의 어린아이의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당뇨에 도움을 준다.

공심채는 열량이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며 각종 미네랄 등이 풍부한데요. 혈당지수가 낮기 때문에 당뇨가 있는 분들이 섭취하면 혈당이 급격하게 치솟는걸 예방하고 당뇨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밖에도 다음과 같은 효능이 있습니다.

  • 불면증에 도움을 준다.
  • 빈혈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 우울증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준다.
  • 장건강에 도움을 준다.
  • 눈건강에 도움을 준다.

공심채 부작용

공심채는 기본적으로 찬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이 찬 분들이 섭취를 할 경우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공심채 먹는법

공심채는 볶음, 김치, 샐러드 등 다양하게 요리해서 먹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공심채 볶음을 만드는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심채 볶음 만드는법

  1. 공심채를 깨끗하게 씻은 다음 체에 받혀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2. 물기를 제거한 공심채의 줄기와 잎을 따로 분리하여 손질해줍니다.
  3.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 다음 간마늘 한스푼을 넣고 마늘 기름을 내줍니다.
  4. 마른고추를 잘게 썰어 넣은 다음 굴소스와 피쉬소스를 볶습니다.
  5. 손질해 놓은 공심채를 줄기 부분 부터 잎사귀와 함께 센불에 볶은 다음 참기름을 넣어 마무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래 건강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 당뇨, 고혈압 환자 분들에게 지원금을 드립니다. 건강샐활실천지원금

???? 당뇨 환자라면 꼭 먹으세요! 당뇨에 좋은 영양제 TOP7

???? 당뇨 환자가 먹으면 정말 큰 일 납니다. 당뇨에 안좋은 음식들

???? 하루에 2잔씩 꼭 마셔보세요! 혈당수치가 싹 내려갑니다. 당뇨에 좋은 차

???? 이 과일은 오히려 당뇨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에 도움이 되는 과일 10가지

???? 간이 안좋으면 꼭 보세요! 간에 좋은 음식, 간에 나쁜 음식

???? 남성분들은 필수로 드세요 전립선 영양제 추천 BEST 5

???? 변비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 푸응다이어트 성분, 효과, 내돈내산 후기 총정리

???? 요즘 유행하던데 정말 효과 있을까? 쥬비스 다이어트 원리, 가격, 후기 총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