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으면 못받습니다. 빨리 신청하세요! 정부에서 1인당 50만원을 지원합니다.” 정부지원 긴급 지원금 + 신청방법

정부에서 새로운 소식을 하나 발표했습니다. 무려 인당 최대 50만원을 받을 수 있는 긴급 지원금 소식인데요. 하지만 예산이 한정적이라 선착순으로 지급된다고 하니 자격조건이 되시는 분들은 하루 빨리 신청을 하셔서 지원금을 꼭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정부에서 1인당 50만원을 지원하는 정부지원 긴급 지원금 정보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족돌봄휴가자 긴급 지원금이란?

정부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계속해서 늘고 있어 긴급하게 여러방안을 발표하였는데요. 질병관리청장은 재유행 위기를 극복하고 국민의 질병으로 인한 피해와 사회, 경저젝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긴급 지원금에 대한 내용을 발표하였습니다. 바로 가족돌봄휴가자 긴급 지원금입니다.

가족돌봄휴가자 긴급지원금은 하루 5만원씩 최대 50만원을 지원하는 지원금인데요. 자격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격조건

1.가족이 코로나에 감염되거나 휴원, 휴교, 원격수업 등으로 근로자가 무급으로 가족돌봄휴가를 사용하는 경우 받을 수 있습니다.

2.어린 자녀(만 8세 이하, 장애인의 경우 만18세이하) 를 키우는 경우 부득이하게 회사에 무급휴가를 내고 집에서 자녀를 돌봐야 하는 경우

신청방법

가족돌봄 지원금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민원신청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인 문의 사항은 고용노동부 고객센터 1350으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