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있으신 분들은 ‘이곳’ 만 눌러줘도 혈당, 스트레스 싹 내려갑니다.” 당뇨환자라면 무조건 알아둬야 하는 초간단 지압법

당뇨병은 적절한 식이요법과 함께 꾸준히 관리를 하면 그 누구보다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는 관리가 가능한 질환이라고 합니다. 물론 당뇨에 좋은 음식들을 이미 많이 알고 계시겠지만 매일 1분만 이곳을 만져주면 췌장을 건강하게 하고 당뇨를 완화하는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당뇨 있으신 분들은 ‘이곳’ 만 눌러줘도 혈당이 싹 내려갑니다.” 당뇨환자라면 무조건 알아둬야 하는 초간단 지압법

먼저 손바닥을 편 상태에서 가볍게 손을 쥐었을 때 새끼손가락과 약지가 만나는 지점이 바로 소부라는 혈 자리입니다. 눌러보시면 아시겠지만 손바닥 전체에서부터 등까지 정말 시원한 느낌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이 소부혈은 특히 당뇨가 있는 분들이 수시로 눌러  주시면 좋은데 바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졸을 차단하는 스트레스 차단하는 스위치 입니다.

아시겠지만 스트레스를 받으면 혈당+혈압이 급상승하게 되는데 당뇨가 있는 분들에겐 정말 위험합니다. 그래서 이 혈자리는 당뇨가 있는 분들을 포함해서 현재 당뇨 진단계인 분들도 꾸준히 지압하는 것이 좋고 매일 1분만 양쪽을 번갈아가면서 눌러주시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혈압과 혈당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은백혈의 위치는 우리의 손이 아닌 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엄지 발톱의 왼쪽 하단이 은백 오른쪽 하단이 대돈 엄지 바깥부분이 대도 혈자리 입니다.

특히 은백 혈자리와 대돈혈자리는 비장 즉 췌장에 좋은 혈자리라서 수시로 눌러주시면 췌장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대도 혈 역시 당뇨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TV를 보실 때나 휴식을 취하실 때 1분씩 눌러주시면 당뇨 완화의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주 간단한 한 가지 방법이 더 있습니다.

무릎 안쪽에서 7센치 정도 들어간 부분이 혈해라는 혈자리 입니다. 이자리는 비장을 경락하는 혈자리라서 꾸준히 눌러주시면 췌장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혈자리를 누르면 시원하게 느끼시는 분들도 있지만 반대로 많이 아파하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피와 관련된 모든 질환에 사용할 수 있는 혈자리라서 특히 여성의 자궁질환에 아주 좋으며 혈관 손상으로 발생하는 당뇨합병증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양쪽을 번갈아가면서 만져주시면 당뇨를 완화하는데 큰 도움이 되며 자주 만져주시면 아주 좋습니다.

당뇨 관련 글 더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