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는 ‘이 음식’ 을 절대 먹지 마세요 뇌를 망가뜨립니다.” 뇌졸중, 퇴행성 치매를 유발하는 밤에 먹으면 절대 안되는 최악의 음식 5가지

자기 전에 음식을 먹으면 건강에 안 좋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텐데 오늘은 특별히 더 안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먹고 자면 독이 되는 음식이라고 할 만큼 우리 몸을 서서히 망가뜨려서 없던 병도 생기게 하며 야식을 하더라도 다른 음식으로 대체를 하고 오늘 알려드리는 이 음식만큼은 꼭 피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카페인이 많은 음식이나 맵고 자극적인 음식 같은 것들은 이미 알고 계실 테니 여러분이 놓치고 있을 수 있는 것들 위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와인

자기전에 와인 한 잔 드시고 주무시는 분들이 꽤 많으 신데 자기 전 와인을 피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와인은 포도를 발효시켜 만든 술이고 그 숙성과정에서 티라민 이라는 아미노산이 생성되는데 교감신경을 흥분시키는 노르아드레날린을 방출시켜 뇌를 휴식모드가 아닌 활동모드로 만들게 됩니다.

그래서 잠을 자꾸 설치게 만들며 잠을 자기는 하지만 숙면으로 들어가지 못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티라민 뇌혈관을 수축시켜서 혈압을 높이고 다음날 아침에는 혈관이 다시 팽창되면서 두통이 유발됩니다.

티라민은 와인 중에서도 특히 레드와인에 많으며 막걸리와 같은 발효주 치즈에도 많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흔히 먹는 와인과 치즈의 궁합은 사실 숙면을 방해하는 최악의 궁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폐에도 좋고 여러모로 건강에 도움 되는 음식이지만 장에는 무리가 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뿐만 아니라 양배추 콜리플라워 같은 십자화과 채소들이 모두 해당됩니다.

이러한 채소들의 특징은 조직이 굉장히 단단하며 그만큼 섬유질이 매우 풍부한데 이 섬유질들을 내가 소화하지 못하기 떄문에 장으로 가서 장에 있는 미생물들에 의해서 분해흡수 됩니다.

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가스가 많이 생길 수가 있는데 자기 전에 이렇게 가스가 많이 생기는 음식을 먹으면 밤새 누워있는 동안에 배출하지 못하기 떄문에 다음날 아침 속이 매우 더부룩 할 수 있습니다.

장이 예민하거나 괴민성대장증후군이 있는 분이라면 훨씬 더 영향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밤새 내내 속이 답답하고 배도 부풀어오르고 심지어는 복통도 있어 잠을 설치고 악몽을 꾸었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비슷한 경험이 있다면 내가 혹시 자기전에 이렇게 가스가 많이 생기는 채소들을 먹었는지 한 번쯤은 생각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3.탄산수

탄산수를 습관적으로 마시고 자기 전에도 아무 생각 없이 그냥 마시는 분들이 꽤 많은데 탄산수 속의 탄산가스는 배를 빵빵하게 만들어 복압을 높인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복압이 높아진 상태에서 눕게 되면 서 있을 때 보다 식도 쪽으로 밀고 올라가는 압력이 더 세지게 되는데 이런 상황이 계속되면 우와 식도를 밸브처럼 잠가주고 있는 우의 괄약근이 점점 헐거워지게 됩니다.

그러면 어느 순간부터 탄산수도 안 먹고 자극적인 음식도 먹지 않아도 이미 괄약근이 헐거워져 있기 때문에 그 틈을 타고 위산 역류가 발생합니다.

한번 약해진 괄약근은 다시 조이기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 전에 탄산수를 포함해서 기포가 가득한 콜라 또는 맥주를 먹는 습관은 반드시 멀리하셔야 합니다.

4.짭조름한 스낵

어떤 분은 과자보다는 조금 더 건강한걸 드시겠다고 오징어채 같은 짭잘한 건어물을 드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는 자는 동안 독소를 배출하는 작용을 크게 방해합니다.

사람은 잠을 자는 동안에는 수분대사가 활발하게 일어나면서 몸속 곳곳의 노폐물을 씻어내며 아침에 대소변을 통해서 문밖으로 버려냅니다.

그런데 짠 음식은 수분을 몸밖으로 나가지 못하게 꽉 잡아두는 저류작용이 있기 때문에 과한 염분섭취는 독소배출을 차단시킵니다. 그 결과 정체한 수분이 눈 얼굴 손발을 붓게 하는 부종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온몸이 마치 물을 먹인 솜처럼 천근만근 무겁고 피로가 굉장히 심하게 느껴집니다.

혈액의 염도가 높아서 혈관안에도 많은 수분이 저류 하게 되면 혈압도 높아지기 때문에 기상 시 혈압도 갑자기 높아질 수 있어 고혈압 환자분들은 더욱더 주의가 필요합니다.

5.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은 살찌는 것만 문제가 아니라 뇌 건강에 치명적일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은 지방의 밀도가 높은 고지방식품인데 지방은 탄수화물과 달리 림프관으로 들어가서 대사를 방해하게 됩니다.

나쁜 지방이 포화지방하고 설탕의 조합으로 되어 있는 것이 아이스크림인데 림프액을 굉장히 탁하게 합니다.

림프계에서는 암세포와 싸워주는 명역세포도 생성하며 또 죽은 바이러스나 세포의 시체 등 여라가지 병리적인 노폐물을 처리하는 일종의 하수시스템 역할을 합니다.

우리가 하루에 뇌를 사용하는 만큼 뇌에서도 노폐물이 많이 생성 되는데 뇌에서 생기는 대사 찌꺼기가 주로 배출되는 시간이 우리가 자는 수면시간에 림프관을 통해 배출됩니다.

림프액이 탁해지고 림프순환이 원할 하지 못하다면 뇌건강에도 악 영향을 미쳐서 치매같은 퇴행성 변화를 앞당길 수 있습니다.

출처 : 정라레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