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은 이렇게 가입하셔야 합니다.” 연봉6억 삼성생명 보험설계사가 알려주는 보험가입 꿀팁

보험은 약관도 복잡하고 어떤 보험을 가입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보험을 잘못 가입하면 보장도 제대로 받지 못하고 비싼 보험료만 납부하게 됩니다. 오늘은 보험을 가입하시는 분들께 전 삼성생명 보험설계사가 보험을 똑똑하게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은 되도록 만기 환급형 상품으로

보험은 계라고 생각하면 편한데요. 계원들이 한달에 1만원씩 내고 아픈 계원에거 곗돈을 몰아주는 것이 바로 보험입니다. 그런데 매달 보험료를 내지만 아픈 곳이 없으면 곗돈을 돌려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상황을 막기 위해 나온 상품이 바로 만기 환급형 상품입니다.

만기 환급형 보험은 매월 납입 보험료가 비싸지만 만기시 일정 보험금을 환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잘 고려해서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계약과 특약상품의 차이점

보험은 주계약과 특약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자동차로 따지게 되면 주계약은 차체 특약은 에어백, 후방 카메라, 열선 시트와 같은 특약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주계약을 가입하고 난 뒤 특약이 가입이 가능한데요.

주계약 보험의 종류에는 사람의 사망 또는 생존을 보험사고로 하는 일체의 보험인 생명보험과 화재보험, 해상보험, 자동차보험 등 보험사고로 인해 생길 재산상의 손해를 보상하는 손해보험으로 나뉘어지게 됩니다. 현재는 손해보험사에서 건강보험, 실손의료비보험, 암보험등 가입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졌습니다.

생명보험은 일반사망을 했을 때 보장을 받을 수 있고 손해보험은 상해(재해), 상해후유장해를 가졌을 때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보통 암으로 사망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생명보험이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확률이 더욱 높아지고 그만큼 보험료가 비쌉니다.

생명보험을 가입할 땐 보장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가입하시는 것이 좋으며 손해보험의 경우 상대적으로 확률이 낮기 때문에 비교적 보험료가 저렴한 보험을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필요에 따라 특약으로 특정 보장을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잘 선택하셔서 가입을 하시길 바랍니다.

보험설계 꿀팁

보험을 설계하실 땐 자신의 상황을 고려하셔야 하는데요. 만약 사망 보험금이 필요 없다고 생각하신다면 사망 보험은 최소한으로 가입 하시고 가족 대대로 암이나, 심혈관 질환등 이 있다면 특약 보장에 조금 더 신경을 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특약을 가입할 땐 뇌혈관 질환의 경우 뇌경색, 뇌출혈을 둘다 보장해주는 특약이 있는지를 꼭 확인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고혈압이신 분들은 굳이 저혈압 보장 특약을 가입하기 보다는 고혈압 특약을 가입하는 것 처럼 자신의 건강상태에 맞춰 특약을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실비의 경우 단독으로 실비만 가입이 가능한데요. 만약 건강하고 가족력도 딱히 없는 경우엔 실비 보험만 단독으로 가입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보험을 가입할 때 보험설계사 분들에게만 보험을 맡기는 것이 아닌 자신의 건강 상태 등을 파악하여 가입을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보험 가입 전 꼭 알아야 하는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유익한 시간 되셨을까요? 해당 내용은 아래 유튜브 영상 바로가기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