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도 잘 몰라서 가르쳐 주지 않습니다.” 초보 운전자라면 무조건 알아둬야 할 운전꿀팁 6가지 총정리

운전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운전 하는 것이 두려우실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오늘 알려드리는 6가지 꿀팁만 잘 알아두신다면 운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은 운전자라면 무조건 알아둬야 할 운전꿀팁 6가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운전자를 위한 꿀팁 더보기????????

???? 자동차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 공동명의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바로가기

???? 2023 전기차 SUV 순위, 차종, 가격비교 총정리

???? 무직자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 모르면 호구되는 자동차세 할인받는 핵꿀팁 총정리

???? 사회 초년생을 위한 500만원대 중고차 추천 TOP5

???? 장기렌트 하기 전 꼭 확인해보세요! 장기렌트 장점, 단점, 가격비교, 주의사항 총정리

???? 전기차 보조금 대상, 현황, 신청방법 총정리

“부모님도 잘 몰라서 가르쳐 주지 않습니다.” 초보 운전자라면 무조건 알아둬야 할 운전꿀팁 6가지 총정리

자동차 시트 조절하기

차에 타면 가장 먼저 해야하는 것은 바로 자동차 시트 조절하기입니다. 자동차 시트를 잘 맞추면 장시간 운전을 할 때 피로감을 줄여줄 수 있으며 사고가 났을 때도 충격을 최소화 시켜 줄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중요한 일입니다.

시트를 조절하는 방법은 엉덩이를 바짝 붙이고 어깨를 등받이에 붙여 각도를 120도 정도로 맞추고 양팔을 쭉 펴서 스티어링 휠에 올렸을 때 손목이 닿도록 하고 스티어링 휠의 아랫부분과 무릎 위쪽의 간격이 주먹 하나 정도가 들어갈 정도로 하고 스티어링 휠은 10시와 2시 또는 9시와 3시 방향으로 잡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사이드 미러 조절하기

통상적으로 안전하게 운전하기 위해선 16초에 한번씩 후방 및 좌우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흔히 사이드 미러를 운전자의 제3의 눈이라고 표현하기도 하는데요. 그만큼 사이드 미러 셋팅이 중요합니다.

사이드 미러를 셋팅하기 위해선 사이드 미러를 가로로 2등분 하였을 때 지평선이 가운데 위치하도록 하고 세로 간격을 5등분으로 나누었을 때 가장 안쪽으로 차체가 5분의 1정도 보이도록 하고 사이드 미러 정중앙에 옆차선 뒤쪽에 차량 전면이 보이도록 하면 됩니다.

룸미러 조절하기

룸미러는 효과적으로 운전을 하는데 도움을 주고 방어운전을 하는데 도움을 주어 사고를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룸미러를 셋팅하는 방법은 뒤쪽의 차가 모두 보이도록 하면서 뒷좌석의 목받침 끝이 살짝 보이도록 하면 됩니다.

차선 변경하기

초보 운전자들이 가장 어렵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차선 변경하기입니다. 차선을 변경 할 땐 방향지시등을 통해 차선을 변경할 것을 미리 알립니다.

차선 변경 타이밍은 사이드 미러를 가운데로 기준선을 두고 옆 차선 뒤의 차량이 기준선 위나 그 이상 위치했을 때가 가장 적당합니다.

사각지대에 있는 차량이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고개를 살짝 돌려 옆차선을 확인하고 뒷 차의 속도를 사이드 미러로 판단하여 속도를 낮추지 않고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거나 살짝 속도를 높이면서 급하지 않게 차선을 변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정차로 준수

고속도로를 운전하다 보면 꽤 오래된 운전 경력자들 조차도 잘 지켜지지 않는 것 중에 하나로 고속도로의 1차로를 정속주행하고 있는 차량 때문에 도로가 막히게 됩니다.

1차선은 추월 차로로 자동차를 앞지를 때 사용하는 차로이기 때문에 정속주행이 금지 된 차선입니다. 4차선을 보았을 때 1차로는 추월차선 2차로는 주행차로 3차로는 대형 승합차, 소형화물차 4차로는 특수 자동차, 대형화물차가 다니는 차로입니다.

교통사고 발생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어떻게 조치를 해야 할지 혼란스러운데 초보 운전자의 경우 훨씬 더 당황스러울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통사고 발생시 대처방법을 미리 숙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부상자를 확인 후 2차사고 방지를 위해 비상등을 켜고 뒷 차들이 잘 볼 수 있도록 조취를 취한 다음 보험사에 연락을 취하고 사고 현장의 사진을 다양한 각도에서 여러장 찍어놓고 블랙박스가 정상 작동중이고 차가 움직일 수 있는 정도라면 안전한 곳에 차를 옮겨 놓고 보험사나 경찰이 올 때 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 “교통사고 났을 때 이 행동은 절대 하지 마세요” 교통사고 났을 때 절대하면 안되는 행동 + 대처방법

???? “교통사고 합의는 무조건 이렇게 하세요”보험사 직원이 알려주는 합의금 많이 받는 꿀팁 총정리

차량관련 꿀팁 더 알아보기

출처 : 차업차득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