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오래 사용하려면 절대 이렇게 사용하지마세요.” 배터리 수명을 깎아먹는 최악의 스마트폰 사용방법 7가지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배터리가 금방 달게 되는데요. 그런데 몇몇 분들의 잘못된 행동으로 인해 스마트폰 배터리의 수명을 더욱 빨리 단축시키게 만들고 있습니다. 오늘은 배터리 수명을 깎아먹는 최악의 스마트폰 사용방법 7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을 100% 충전하는 습관

휴대폰을 자기 직전 충전기에 꽂아 밤새도록 충전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러나 이는 배터리의 수명을 어마어마하게 갉아먹습니다.

되도록이면 배터리가 일정 수치이하로 떨어졌거나 여유가 있는 특정 시간대를 정해놓고 충전하시길 바랍니다.

케이스를 끼우고 충전하는 습관

케이스를 끼우면 스마트폰의 열기가 빠져 나가는 것을 막습니다. 스마트폰을 충전할 때는 발열 현상이 자주 일어나는데 이는 스마트폰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스마트폰에 케이스가 장착된 상태라면 발열 현상이 더욱 심해지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성능을 저하됩니다.

정품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는 습관

케이블은 정품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정품이 아니라 모조품, 저가의 공용 케이블을 사용하게 되면 물리적인 폭발 등의 커다란 사고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정품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사고는 회사에서 보상을 해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정품 케이블을 사용하여 스마트폰을 충전을 하시길 바랍니다.

무선 충전을 자주 사용하는 습관

스마트폰의 무선 충전 기능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사용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선 충전이 스마트폰의 수명에는 나쁜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의 배터리 수명을 소중하게 여기시는 분이라면 무선 충전은 필요할 때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 전원을 끄지 않는 습관

스마트폰도 때로는 휴식이 필요합니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꺼놓고 일정시간을 보내주면 스마트폰의 배터리를 더 오래 쓸 수 있습니다.

히터 같이 뜨거운 곳에서 충전하는 습관

스마트폰을 뜨거운 곳에 두면 열을 받아 제품이 고장나거나 폭발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충전하면 발열 현상이 일어나 온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뜨거운 곳에서 충전하는 습관은 좋지 않습니다.

매우 덥거나 추운 장소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습관

스마트폰의 제품들은 극도로 춥거나 뜨거운 장소에서는 견딜 수 없도록 되어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배터리가 빨리 다는것은 물론 기기가 꺼지거나 망가질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아이폰의 경우 온도가 너무 낮은 곳에서 사용하면 기기가 꺼집니다. 따라서 섭씨 0도 이하, 40도 이상의 온도에서는 스마트폰을 꺼내서 사용하는 것은 삼가하는 것이 좋으며 가능하면 주머니처럼 스마트폰을 보호할 수 있는 장소에 넣으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