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구매할 때 이것만 기억하세요!” 차량 선택 부터 마지막 정산까지 신차 구매요령 + 주의사항

신차를 구매할 때 차량은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하며 계약서 작성 및 정산은 어떻게 해야 되는지 많은 분들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실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신차 구매할 때 구매요령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기 쉽고 자세하게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만 기억하세요!” 신차 구매할 때 꼭 알아야 하는 신차 구매요령 + 주의사항

출처 : 블라인드_Car story

차량을 구매할 때 가장 처음 하셔야 할 일은 바로 차량 선택인데요. 사용목적, 종류, 디자인, 성능, 연비, 배기량 등 모두 개인취향별로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무슨 차를 딱 선택해야 하는 것이 어려운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차량을 선택하기 전에 시승을 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동차 시승은 자동차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쉽게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무료로 시승이 가능하기 때문에 꼭 시승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출처 : 블라인드_Car story

차량을 선택하셨다면 그다음으로 선택하시는 것이 바로 차량 배기량 및 옵션 트림을 결정하셔야 합니다. 옵션의 경우 자신의 금전적인 상황을 고려하여 추가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옵션을 다 선택하셨다면 결제 방법 및 수단을 정하셔야 하는데요.

결제 방법의 경우 모두 현금으로 지불하거나 캐피탈 등 대출을 받는 경우가 있는데요. 보통 현금으로 페이백을 해주는 오토캐시백을 이용하기 위해 보유현금 60% + 대출 40% 로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토 캐시백에 관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블라인드_Car story

선택을 다 하셨다면 딜러에게 요구할 서비스를 생각하셔야 하는데요. 현금을 지급 받을 것인지 아니면 썬팅이나 블랙박스 언더코팅 등 과 같은 자동차 서비스를 받을 것인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통 현금으로 지급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딜러에게 요구할 서비스를 선택 하셨다면 딜러를 찾으셔야 하는데요. 딜러를 찾는 방법에는 지역 대리점에 방문하기, 지인에게 소개 받기, 온라인 등이 있습니다. 무조건 온라인이 싼 것이 아니니 잘 비교하셔서 딜러 분들을 찾길 바랍니다.

딜러 분을 선정하셨다면 계약을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주의하실 점이 견적서를 꼼꼼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원하는 차종, 옵션, 색상, 트림이 정확히 들어가 있는지 꼭 확인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출처 : 블라인드_Car story

비공식적으로 지원하는 현금의 경우 계약서상 할인 금액에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카카오톡 캡쳐화면이나 녹취를 남겨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견적 확인이 끝나셨다면 계약서를 쓰고 계약금을 입금하시면 되는데요. 보통 계약금은 10만원이고 일부 차종의 경우 50만원입니다.

계약금 결제는 무조건 제조사 명의로 되어있는 통장에 입금하게 되어있기 때문에 딜러가 자신의 통장으로 입금을 하라고 해도 절대 하면 안되며 카드로도 계약금 결제가 가능합니다.

계약금 결제가 안료되면 차량 대금을 준비하셔야 하는데 일시불로 결제를 하시는 분들의 경우 귀찮더라도 카드사 오토캐시백을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제조사에 바로 입금하는 것보다 통장 > 카드사 > 제조사 로 입금할 경우 많게는 차량 금액의 3%를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차량이 공장에서 생산이 끝나면 딜러분이 대문자와 숫자가 조합된 차대 번호를 미리 알려주게되는데요. 자동차 종합 보험은 무조건 다이렉트로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며 자동차보험 비교 사이트를 활용하여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차량이 출고가 되면 딜러가 연락을 주는데 직접 출고를 신청하셨다면 직접 받으러 가셔서 검수를 하시고 직접 끌고 오시면 되고 탁송을 받으시는 분들은 자택, 직장 또는 미리 선정해준 업체로 받으셔도 됩니다. 이 때 신차 검수 체크 리스트의 경우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신차 검수 체크 리스트 바로가기

차량 등록은 딜러가 구매자를 대신하여 대리 등록을 하는 경우 번호판을 받아서 가져오게 되는데요. 그리고 용품 서비스를 받고 딜러가 대리 등록을 한다고 했으면 번호판이 달려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직접 자동차를 등록하실 경우엔 임시운행증, 자동차 제작증, 본인 명의 운전면허증, 보험가입 증명서를 지참하여 시청을 방문하셔서 등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취득세 공채도 내야 하기 때문에 결제할 카드와 현금을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그런 다음 번호판 제작소에서 번호판을 제작하시면 됩니다.

오토캐시백을 이용하셨다면 오토캐시백 정산을 하셔야 하고 딜러에게 비공식적인 할인을 받기로 약속을 받았다면 딜러에게 자동차등록증을 보여주거나 팩스로 보내면 딜러가 약속했던 비공식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