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신청 안하셨다면 빨리 신청하세요! 늦으면 못받습니다.” 정부에서 2천만원을 지원하는 무료 보험금

시민안전보험은 별도 가입 없이 보험금을 최대 2000만원 까지 지급을 해주는 보험입니다. 하지만 보험금을 수령하는 방법을 몰라 보험금을 타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시민안전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민안전보험이란?

시민안전보험은 재난 또는 사고로 인하여 주민의 생명 신체 피해보상을 하기 위해 지자체가 자율적으로 보험사나 공제회와 가입 계약한 보장성 보험입니다.

시민안전보험은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자동으로 가입이 되는 보험으로 지자체 대부분은 시민안전보험에 가입이 되어있으며 최대 2천만원을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시민안전보험 가입여부 확인하는 방법

  1. 위 버튼을 통해 국민재난 안전포털 사이트에 접속을 해줍니다.
  2. 메인화면 중 정책보험(풍수해보험) > 시민안전보험이란 을 눌러줍니다.
  3. 지역구분 시, 도 선택창에서 자신의 거주지를 선택한 뒤 검색을 누르고 바로가기를 누릅니다.
  4. 보장내용안내에 *전 항목 타제도와 관계없이 중복보상 가능 이라는 문구를 확인합니다.

시민안전보험 청구방법

위 방법을 통해 시민안전보험 가입여부를 확인하셨다면 보험 청구가 가능한데요. 필요서류를 갖춘 다음 지자체 시민안전보험사에 등기를 접수하시면 됩니다. 필요 서류는 위 링크를 통해 하단의 시민안전보험 필요서류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