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보약이라던 이음식 먹고 위장이 다 망가졌습니다. 절대 먹지 마세요.” 아침에 먹으면 위장을 망치는 최악의 음식

아침은 황제처럼 저녁은 거지처럼 먹으라는 말이 있듯이 아침식사는 우리의 건강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하지만 오히려 이 음식을 먹고 위장염에 걸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침에 먹으면 절대 안되는 최악의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커피

하루 2잔의 커피는 건강에 이롭다고 하지만 아침 빈속에 마시는 커피는 오히려 독이 됩니다. 빈속에 커피를 마시면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과 크로로겐산이라는 성분이 소화를 돕는 위산을 과다 분비 시켜 위벽을 자극하고 만성 소화불량을 일으키게 됩니다.

또한 위궤양 위염증을 유발하며 커피의 카페인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을 과다 분비시켜 가슴 두근거림, 두통, 체내 신진대사, 혈압 당뇨를 조절하는데 문제를 줄 수 있어 빈속에 드시는 것을 꼭 피하셔야 합니다.

시리얼

바쁜 아침 식사 대용으로 많이들 먹는 시리얼 하지만 아침에 먹으면 독이 되는 음식입니다. 시리얼은 설탕이 무려 30%가 넘게 들어가 잇는데요.

특히 요즘 그래놀라나 뮤즐리처럼 견과류나 통곡물을 넣은 시리얼들은 일반 시리얼들과 다르게 건강하다고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상품 뒤에 적힌 성분표를 보면 당류 함량이 시리얼만큼 높은 제품이 대부분이며 시럽이나 설탕이 코팅이 되어 있기 때문에 당뇨를 유발하고 비만을 유발합니다.

바나나

바나나 또한 먹기 간편하여 아침 식사 대용으로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침 빈속에 먹을 경우 독이 됩니다. 바나나는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수용성 식이섬유뿐만 아니라 베타카로틴, 카테킨 등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함께 마그네슘도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데요.

빈속에 바나나를 섭취하면 혈액 속의 마그네슘 수치가 급격하게 높아지게 되고 혈액 안에 있는 칼륨과 균형이 꺠지게 되면서 심혈관계에 무리를 일으키며 소화장애등 부작용을 일으킵니다.

이런 증상은 심혈관 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 특히 심하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빵은 고운 밀가루로 만들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아침식사 대용으로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빵을 섭취하면 우리 몸에서 대부분 포도당으로 흡수가 되는데요.

아침에는 수면시간 동안 공복을 유지해왔기 땜누에 혈당수치가 낮아져 있는 상태인데 빵이나 떡, 국수처럼 정제탄수화물로 만들어진 음식을 아침으로 먹게되면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 당뇨병을 비롯한 각종 혈관 질환을 유발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