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밥 대신 ‘이것’ 먹어보세요 하루가 달라집니다.” 아침에 먹으면 피로 회복, 다이어트에 직빵인 ‘이것’

바쁜 현대인들은 아침을 거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바쁜 아침 시간에 아침밥을 챙겨 먹는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뿐만 아니라 아침을 밥으로 먹으려면 밥과 반찬이 있어야 하는데 그렇게 챙겨 먹으려면 번거롭고 시간도 많이 듭니다. 그래서 굶거나 간편하게 요기를 할 수 있는 식품을 찾게 됩니다.

아침에 간편하게 이것 두 개만 먹으면 영양은 가득하고 뱃살까지 빼주는 놀라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침 밥 대신 ‘이것’ 먹어보세요 하루가 달라집니다.” 아침에 먹으면 피로 회복, 다이어트에 직빵인 ‘이것’

아침 시간에는 바쁘고 식욕도 없고 그러다 보니 아침을 안 먹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게 습관이 되면 하루 두 끼만 먹고 살게 됩니다.

한 끼는 건너뛰고 몰아서 먹으면 아무래도 많이 먹게 되고 과식은 피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신진대사가 원할하지 못해 두끼만 먹는데도 비만이 됩니다.

살이 찐다는 건 건강에 빨간불이 들어오게 만듭니다. 우리는 삼시세끼 밥이 주식이고 밥심으로 산다는 말이 생겼을 정도로 밥을 먹어야 힘이 나지만 아침을 밥으로 꼬박꼬박 챙겨먹는게 좀 번거로운 건 사실 입니다.

물론 아침에도 밥을 먹을 수만 있다면 밥심으로 하루를 힘차게 살아갈 수 있고 건강에도 제일 좋습니다. 그러나 그걸 수 없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면 밥을 먹지 않고도 아침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식품이 있습니다. 바로 영양이 가득 한 건 달걀 입니다.

아침에 달걀 두 개만 먹으면 하루를 활기차게 보낼 수 있고 비만을 예방해 줄 뿐만 아니라 탄수화물로 찐 살까지 빠지는 놀라운 효과가 있습니다.

미국 생물의학 얀구센터 니킬 두란다 박사팀 연구 자료에 따르면 아침에 달걀을 먹으면 포만감을 높이고 에너지가 넘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연구팀은 과체중 남녀를 두 그룹으로 나눠 한쪽은 빵으로 아침식사를 하고 한쪽은 달걀로 아침 식사를 하는 실험은 4주간 한 결과 달걀을 먹은 그룹이 체중 및 체질량 지수가 크게 감소된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달걀을 먹은 그룹은 빵을 먹은 그룹에 비해 하루종일 에너지가 넘치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이 말은 피곤해서 비실거리지 않고 쌩쌩하게 힘이 넘친다는 이야기 입니다.

또한 아침에 달걀을 먹으면 포만감을 많이 느껴 그 다음 식사인 점심을 과식하지 않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침에 먹는 달걀은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지만 이미 찐 살을 빠지게 하는 효과도 있다는 것입니다.

아침에 달걀을 먹으면 포만감으로 든든해서 다른 게 먹고 싶은 욕구가 없어집니다.. 또한 신진대사 촉진에 큰 도움을 주어 지방이 쌓이지 않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침에 달걀을 먹는게 몸의 기능을 정상화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달걀은 최고급 단백질 식품입니다. 달걀 한 개 에는 7g 단백질이 함유되어 노년에 빠져나간 근육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나이가 들면 대부분 먹는 게 탄수화물 위주로 먹게 되고 단백질은 부족하게 됩니다. 그래서 단백질을 가장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는 것이 달걀입니다.

또한 달걀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A 비타민 E 면역력 증진을 돕는 비타민D 칼슘이 풍부하여 영양 덩어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달걀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지 않는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지만 그래도 걱정이 된다면 노른자만 빼고 드시면 되고 기저 질환이 있다고 해도 하루 두 개 정도는 괜찮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침 식사로 달걀을 먹는 방법으로는 제일 좋은 방법은 달걀을 미리 굽거나 삶아서 냉장고에 준비해 두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바쁜 시간에 간편하고 든든하고 영양도 풍부하고 최고입니다. 여기에 채소나 과일을 곁들여 드셔도 좋지만 삶은 달걀만 매일 아침밥 대신 드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물론 밥을 드시는 것도 좋지만 시간 여유가 안 되거나 비만이 걱정이라면 밥 대신 달걀만 드셔도 최고의 한 끼 식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침밥 대신 달걀을 먹는 또 다른 방법으로는 찜으로 드셔도 좋고 달걀 토마토 볶음으로 드셔도 좋습니다.

달걀 토마토 볶음 만드는 방법

2인분 기준 달걀 4개 토마토 2개가 준비물이며 토마토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달걀은 소금을 넣고 잘 풀어주고 달걀 물에 우유를 넣어 준비하면 됩니다.

펜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토마토를 볶다가 풀어놓은 달걀을 넣고 저어줍니다. 이때 취향대로 쪽파나 청양고추 다진 걸 넣고 후추를 뿌려서 간을 맞추면 끝입니다. 이렇게 만들어 먹으면 영양도 많고 든든한 한끼 식사가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