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전국 매월 5만원으로 교통비 지원이 확대 됩니다. 꼭 신청하세요!” 국토교통부 교통 지원금 사업 + 신청방법

알뜰 교통카드 사업은 국토 교통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아시는 분들은 이미 신청하셨겠지만 모르는 분들이 훨씬 더 많은데요. 또한 8월에는 지원비 및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분들이 더욱 확대 되었습니다. 오늘은 매월 5만원까지 대중 교통비를 받을 수 있는 알뜰 교통카드 사업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부터 전국 매월 5만원으로 교통비 지원이 확대 됩니다. 꼭 신청하세요!” 국토교통부 교통 지원금 사업 + 신청방법

알뜰교통카드란 버스나 지하철을 타기 위해서 걷기만 하면 이동한 거리를 마일리지로 적립해서 교통비 최대 30%까지 할인해주는 교통카드입니다. 본인은 할인도 많이 안되는 것 같은데 더운 날씨에 걸어 다니라고 생각 할 수 있으시겠지만 도착지점까지 800M만 걸으면 교통요금과 대상자에 따라서 적립과 혜택 금액이 합쳐지게 됩니다.

보통 교통비가 1회 1,300원에 카드사 10%할인을 포함해서 할인을 받는다면 1회 이용할 때마다 630원씩 그리고 교통요금이 비쌀수록 할인 금액은 더 커집니다 게다가 올해 8월부터는 전국 160여개 시군구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무엇보다 7월부터는 카드사의 사업지역과 관계없이 하나의 모바일 알뜰교통카드로 전국에서 마일리지 적립이 기능해졌기 때문에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신청방법

???? 모바일 캐시비 안드로이드 버전 다운로드

???? 모바일 캐시비 아이폰 버전 다운로드

  1. 위 링크를 통해 모바일 캐시비를 다운로드 합니다. (아이폰 버전은 로카M 충전소입니다.)
  2. 회원가입을 진행하신 다음 로그인을 해주신 뒤 > 선불형 교통카드 발급을 눌러 카드를 발급받습니다.
  3. 메뉴 > 발급된 카드번호 16자리를 확인합니다.
  4. 아래 링크를 통해 알뜰 교통카드 앱을 설치해줍니다.

????  알뜰 교통카드 안드로이드 버전 다운로드

????  알뜰 교통카드 아이폰 버전 다운로드

  1. 알뜰 교통카드 앱을 실행하신 다음 카드번호 등록에서 아까 발급 받은 카드번호를 입력합니다.
  2. 카드번호를 입력하신 다음 앱 메뉴로 다시 돌아와 ‘출발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 반드시 대중교통을 타기 전 출발 버튼을 누르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
  3.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스마트폰을 단말기에 갖다대기만 하시면 됩니다.
  4. 도착지에 도착하신 다음 알뜰교통카드 앱을 실행하여 도착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이때도 도착지에 모두 도착하고서 누르셔야 합니다. )

유의사항

  1. 알뜰 교통카드 앱은 만 19세 이상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알뜰교통 카드 앱을 이용하지 않으면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3.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