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부동산 허위매물 사기 이렇게 칩니다. 절대 당하지 마세요” 부동산 허위매물 사기 예방법

허위매물 이라는 단어를 들어 보셨나요? 원래 구매하려던 매물을 보여주지 않고 다른 매물을 보여주면서 구입을 유도하는 수법을 말하는데요. 보통 중고차 시장에 많이 당하는 수법이지만 부동산에도 허위매물이 있는데요. 오늘은 부동산 허위매물 사기를 어떻게 치는지, 예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절대 당하지 마세요! 부동산 허위 매물 사기 예방법

출처 : 유튜브 채널 하우스맨

보통 많은 분들이 원룸이나 방을 구할 때 직방, 다방 과 같은 어플들을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어플을 다운로드 하고 검색을 해보시면 30/20 , 50/25, 100/20 등 저렴한 가격에 불구하고 모델하우스 처럼 엄청 좋은 사진들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집들은 절대 불가능합니다. 특히 서울권 지역에 모델 하우스 같은 원룸인데 저 가격이 나온다는 것은 말이 안되는데요. 막상 전화를 하면 이 방은 나갔다고 하고 다른 방으로 계속 유도를 합니다. 쉽게 말해 이런 어플은 부동산이 고객들의 번호를 따는 용도로 사용하는데요.

출처 : 유튜브 채널 하우스맨

보통 부동산 중개업자들이 허위매물 사기를 치는 경우는 이 방은 한달밖에 거주하는 것이 안된다고 말을 하거나 사글세를 납입해라, 전세밖에 되지 않는다고 말을 한 뒤 다른 매물로 유도를 합니다. 심한 경우엔 애초에 허위 매물이라고 말을 한 뒤 고객에게 다른 방을 소개합니다.

허위매물을 피하기 위해선 이사를 가려 하는 부동산에 직접 찾아가 이사날, 금액, 원하는 방의 특징을 확실하게 말하신 다음 방을 보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또한 원룸 뿐만 아니라 전세, 오피스텔, 빌라 등 다양한 집도 허위 매물이 존재합니다.

부동산 허위매물 신고는 전화 1600-7186 에 전화를 하시면 신고가 가능한데요. 허위매물을 하는 부동산이 있다면 꼭 신고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