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 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알아 두셔야 합니다.” 왕초보도 따라할 수 있는 고속도로 잘못 진입 했을 때 대처방법

고속도로에 잘못 진입을 하게 되었을 경우에 처음 접하거나 운전을 많이 안 해본 사람들의 경우 당황하여 진입구에서 후진을 하여 거꾸로 내려오거나 역주행을 하려고 하시거나 하는 상황들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다음 ic출구에서 빠져나와서 다시 돌아가는 방법을 선택하시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고속도로에 잘못 들어갔을 때 쉽게 빠져나오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운전 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알아 두셔야 합니다.” 왕초보도 따라할 수 있는 고속도로 잘못 진입 했을 때 대처방법

먼저 잘못 진입했다고 하여 후진을 하거나 역주행을 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잘못 진입했다 하더라도 그대로 직진을 해줍니다. 그런 다음 하이패스 또는 통행권을 받고 통과하여 우측 끝 차선으로 붙어서 차단기가 설치되어 있는 진입 입구로 가서 회차로를 이용하셔야 하는데요.

대부분의 차단기에는 회차로이용시 문의바랍니다 라는 문구가 적혀 있는데 전화 번호가 없는 경우에는 114에 전화하여 현재 위치하고 있는 톨게이트 직통 전화번호를 문의하시면 됩니다.

직통번호로 전화를 연결한 후에는 기타문의로 전화 문의를 통해서 직원의 안내에 따르면 됩니다. 통행권을 뽑으신 경우라면 통행권 회수가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근무자가 직접 와서 통행권을 회수 이후에 회차로를 열어주게 됩니다.

회차로를 진행하다 보면 두 갈래 길이 나오는데 일반차량 진입금지 표시가 되어 있는 도로로 진입하여야 고속도로 출구를 통해서 다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반대편으로 나갈 경우 해당 도로와 연결되어 있는 시내로 빠지기 때문에 우회를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를 위한 꿀팁 더보기????????

???? 자동차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 공동명의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바로가기

???? 2023 전기차 SUV 순위, 차종, 가격비교 총정리

???? 무직자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 모르면 호구되는 자동차세 할인받는 핵꿀팁 총정리

???? 사회 초년생을 위한 500만원대 중고차 추천 TOP5

???? 장기렌트 하기 전 꼭 확인해보세요! 장기렌트 장점, 단점, 가격비교, 주의사항 총정리

???? 전기차 보조금 대상, 현황, 신청방법 총정리

출처 : 금아 유튜브 채널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