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독 손발이 차다면 ‘이것’ 을 의심해야 합니다.” 유독 손발만 차가운 사람들의 진짜 이유

과연 손발이 차가운 사람들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또 손발이 차가워지는 것을 막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체온은 정상이지만 손발은 차가운 이유는 몸 전체가 차가운 것이 아니라, 몸의 특정 부위,심장에 먼 손이나 발의 말단 부위가 차가운 것이라고 해야 정확한 표현인데요 사실 손발이 차갑다는 분들의 체온을 재어보면 정상 체온인 경우도 많습니다.

소발이 차가운 증상은 생각보다는 몸시 좋지 않은 몸의 징후인데요 손발이 차갑다고 호소하는 분들에게서 나타나는 몇 가지 공통적인 증상이 나타납니다.

손발이 차갑다 못해 시리고, 시린 증상으로 잠을 설치고, 종아리에서 자주 쥐가 나는 증상을 호소하고 또 그것과 함께 무기력, 기운없어짐, 오래 누워있어야 한다고 호소하는 경우도 많다고합니다.

물론 이는 남성에게도 나타날 수 있지만 갱년기를 지난 중년 여성에게서 매우 흔하게 나타는 증상이기도 하네요

이는 교감신경 반응이 예민해지는 것과도 관련이 있는데요 신경이 날카로워져 차감움을 더 심하게 느끼고, 손발이 차가워지면서 교감신경을 더욱 날카로워지는 악순환이 일어난다고합니다.

우선 이미 정도가 심해져 레이노 증후군이 생긴 것은 아닌지 알아보아야 하는데요 외부 날씨나 스트레스 등에 의해 손발의 연축, 순간적인 자극으로 혈관이 오그라 들었다가 다시 제 모습으로 돌아가는 일이 발생하면서 나타나는 허혈 발작 증상이라고도 하는데요.

피부가 창백해지고, 청색증, 발적의 변화를 보이면서 통증, 손발 저림 등의 감각 변화가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손발이 차가운 사람들의 경우에는 허벅지나 종아리 근육이 다른 사람에 비해 많이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요 호르몬 창고는 허벅지 근육, 2제 2의 심장은 종아리 근육입니다.

특히 혈액을 순환시키는 중요한 신체 기관이 종아리가 부실해지면서 혈액 순환에 어려움을 느끼고 그로 인해 손발이 차가워지는 것입니다.

운동 부족은 손발 냉증과 혈액 순환 문제의 주요 원인이기도 하는데 지속적인 운동 부족이 이런 문제를 일으키는 핵심 요인 인 것입니다.

유산소 운동, 근력 운동을 거의 하지 않고, 그로 인해서 심폐기능이 떨어지고 몸의 신진대사 시스템이 나빠지면서 혈액 순환 문제, 손발이 차가운 증상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소화 기능이 떨어지거나 소화 불량 증상이 있으면 혈액순환이 나빠지면서 손발이 차가워질 수 있습니다.

소화하는 데 혈액이 몰리면서 손발에는 피가 공급되지 못하고, 또소화에 호르몬이 소진되면서 혈액 순환을 돕는 호르몬 기능이 약해지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생체리듬이 깨지면 체온 조절 기능도 나빠질 수 있는데요 특히 체내 비타민D 수치가 생체리듬의 건강도를 알아보는 척도가 됩니다.

검사를 통해 비타민D 수치가 떨어졌다면 생체리듬의 교란으로 인해 혈액 순환장애, 손발이 차가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성장호르몬 수치가 떨어지는 분들이 혈액순환 문제, 손발 냉증을 함께 가진경우가 많다고합니다.

특히, 중년 여성들이 갱년기 증상을 겪으면서 나타나는 여성호르몬의 부족 역시 손발 냉증을 일으키는 원인이라고 하는데 갱년기, 완경기 지나면서 급격하게 여성호르몬이 줄어들고 그로 인해서 혈액순환 문제, 손발 냉증이 생기는 분들이 많다고하니 꼭 참고 하세요.

????아래 건강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 당뇨, 고혈압 환자 분들에게 지원금을 드립니다. 건강샐활실천지원금

???? 당뇨 환자라면 꼭 먹으세요! 당뇨에 좋은 영양제 TOP7

???? 당뇨 환자가 먹으면 정말 큰 일 납니다. 당뇨에 안좋은 음식들

???? 하루에 2잔씩 꼭 마셔보세요! 혈당수치가 싹 내려갑니다. 당뇨에 좋은 차

???? 이 과일은 오히려 당뇨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에 도움이 되는 과일 10가지

???? 간이 안좋으면 꼭 보세요! 간에 좋은 음식, 간에 나쁜 음식

???? 남성분들은 필수로 드세요 전립선 영양제 추천 BEST 5

???? 변비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 푸응다이어트 성분, 효과, 내돈내산 후기 총정리

???? 요즘 유행하던데 정말 효과 있을까? 쥬비스 다이어트 원리, 가격, 후기 총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