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부터 도로에서 ‘이것’ 하면 과태료 폭탄 맞습니다. 꼭 확인하세요!” 10월 부터 새롭게 시작되는 교통단속 13가지 총정리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2배로 늘어난 새로운 교통 단속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존단속 보다 단속 항목이 늘어났으며 기존에 없었던 단속 항목들이 새로 생겨나고 심지어 운전자들이 과태료를 내기 쉬운 행동들이기 때문에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어떤 것을 주의해야 하며 과태료는 얼마나 내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타시는 분들은 아래 꿀정보도 꼭 참고해보세요!????????

???? 자동차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 정부에서 기름값을 지원합니다. 유류비 지원사업 바로가기

“이제부터 도로에서 ‘이것’ 하면 과태료 폭탄 맞습니다. 꼭 확인하세요!” 10월 부터 새롭게 시작되는 교통단속 13가지 총정리

1. 드론단속

다양한 소형 드론을 이용하여 카메를 탑재한 드론이 상공에서 위반 차량을 적발하는 방식입니다.

아무래도 상공에서 단속을 하는 방식이다 보니 운전자들이 단속을 하는지 모르고 적발되는 사례들이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는데요.

드론단속은 2017년 부터 시작되어 고속도로 교통 혼잡구간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드론을 활용한 교통법규 위반차량 단속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드론 단속으로 인하여 최근 4년간 고속도로 얌체운전 단속 실적이 무려 2만건에 달한다고 합니다.

암행 순찰차

암행 순찰차는 일반 차량과 비슷하게 생긴 단속차량으로 외관이 일반 차량과 구분이 되지 않습니다.

차량 내 블랙박스를 통해 녹화를 하고 있어 위반내용이 기록에 남습니다.

지난 7월 12일부터 도로교통법 내 몇가지 사항이 변경, 신설되었는데요. 2달이 지났지만 아직까지 해당 내용을 많은 분들이 잘 모르고 있습니다.

과태료를 내기 쉬운 행동들이기 때문에 단속에 걸리는 운전자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총 26가지 단속항목으로 이중에 13가지는 이전부터 있었던 단속항목이며 나머지 13가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신설된 13가지 항목

진로변경 신호 불이행 3만원의 범칙금

진로변경 금지 위반 3만원의 범칙금

진로변경 방법 위반 3만원의 범칙금

안전지대 등 진입금지 위반 6만원의 범칙금

차 밖으로 물건을 던지는 행위 20만원 이하의 벌금

유턴, 횡단, 후진 금지 위반 승용차 기준 6만원 범칙금

안전운전 의무 위반 승용차 기준 4만원 범치금 벌점 10점

이륜차 안전모 미착용 2만원의 범칙금

등화점등 조작 불이행 2만원의 범칙금

통행금지 위반 4만원의 범칙금 (스쿨존, 노인보호구역 8만원)

앞지르기 금지 장소 방법 위반 6만원의 범칙금 벌점 10점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 승용차 기준 6만원 범칙금 벌점 15점

적재중량, 적재용량 초과 5만원의 범칙금 벌점 15점

다음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