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최상급 계란 반값 주고 구매하세요” 마트 대비 50% 더 싸게 계란 구매하는 방법

주부들이 장을 볼 때 항상 빠지지 않는 식재료가 있습니다. 바로 계란인데요. 요즘 계란 값이 많이 오른 상태입니다. 그런데 질좋은 최상급 계란을 마트 대비 50%나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오늘은 질 좋은 최상급 계란을 싸게 사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꾀람쥐

먼저 질 좋은 계란을 구매하기 전 품질이 좋은 계란을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계란껍질을 보면 숫자들이 보이는데요. 이 숫자들을 ‘난각번호’ 라고 하는데 그중 맨 뒷 4개의 숫자들을 보면 계란을 낳은 닭들이 어떤 환경에서 살고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맨 뒷번호가 1번인 경우 들판을 뛰어다니며 목초를 먹고 자란 닭들이 낳은 계란 2번은 들판까지는 아니지만 널찍한 축사 안에서 자유롭게 뛰어다니며 자란 닭들이 낳은 계란을 의미합니다.

반면 맨 뒷번호가 3번, 4번인 경우엔 케이지에서 자란 닭들이 낳은 계란으로 닭들이 스트레스를 받아 낳은 계란이기 때문에 품질이 1번,2번인 계란 보다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계란을 구매할 땐 이 난각번호를 꼭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품질좋은 계란 싸게 구매하는 방법

품질이 좋은 계란은 오아시스 라는 유기농 식자재 판매 사이트에서 구매하시면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는데요. 오아시스에선 난각번호가 1,2 번으로 끝나는 품질 좋은 계란을 아주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꾀람쥐

보통 대형마트에서 품질 좋은 계란을 개당 614원을 주고 구매할 수 있지만 오아시스 사이트를 이용하신 다면 개당 380원 꼴로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오아시스에서 판매하는 계란 중 사랑이란, 자연이란, 행복이란 처럼 상품 뒤에 이란으로 끝나는 제품들은 난각번호가 2번 나머지 제품들은 1번 제품이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품질 좋은 계란을 싸게 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유익한 시간 되셨을까요? 해당 내용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를 통해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