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음식 절대 전자렌지에 돌리지 마세요 발암 물질이 생성됩니다.” 전자렌지에 절대 돌리면 안되는 음식

많은 분들이 전자레인지를 통해 음식물을 돌리곤 하는데요. 전자레인지은 마이크로파가 물체의 분자를 흔들어 열을 발생시켜 간편하게 음식을 데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자레인지에 남은 음식을 데울 때 독성이 생겨 건강에 해로운 음식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전자레인지에 절대 돌리면 안되는 음식들 몇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치킨

치킨은 단백질 함유량이 많은 음식인데요. 치킨을 전자렌지에 데우게 되면 단백질 구성이 변해 소화불량과 장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치킨을 데우실 땐 프라이팬에서 약한불로 지긋이 굽는 것이 안전하고 영양손실이 없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데 전자레인지에 브로콜리를 데우면 항산화제를 97%까지 파괴 시킵니다. 모든 영양가를 누리기 위해선 브로콜리를 샐러드나 스무디로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쩌서 먹거나 올리브 기름에 볶아 드시길 바랍니다.

마늘

마늘의 영양소를 100% 얻기 위해선 생마늘을 권장하는데요. 마늘을 익히거나 고온에서 조리하면 비타민과 무기질, 항산화 성분인 알리신이 파괴됩니다. 따라서 마늘은 되도록 생으로 먹거나 살짝 구워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냉동 과일

냉동된 과일을 전자렌지로 빠르게 녹이면 몸에 좋은 글루코사이드와 갈락코사이드를 발암물질로 만들게 됩니다. 냉동과일은 냉장실에 이동보관한 뒤 일정시간 후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햄, 베이컨

햄이나 베이컨 등 가공육은 화약약품과 방부제가 들어가있어 전자렌지 가열을 절대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재가열할 때 발생하는 산화 콜레스테롤은 관상 동맥 심장 질환에 노출될 수 있으며 고기는 B-12의 절반 이상이 손실됩니다. 따라서 가공육은 꼭 고온의 불로 조리해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유

엄마의 모유를 전자렌지로 데우게 되면 아이의 건강에 좋은 면역력 강화 단백질의 일부가 파괴된다고 합니다. 냉동보관된 모유는 절대 전자렌지로 사용하지말고 따뜻한 물에 중탕하여 천천히 해동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버터

많은 사람들이 버터를 전자레인지에 녹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버터를 전자레인지에 돌릴 경우 버터의 단백질을 크게 감소시키게 되는데요. 버터는 저온의 프라이팬에서 녹여 사용하거나 자연스럽게 부드러워질 수 있도록 실온에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버섯

버섯은 복잡한 단백질 구조로 되어 있어 오래된 벗서이나 다시 데운 버섯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버섯이 실온으로 다시 익혀지면 특정한 세균에 오염되기 쉬워져 소화불량 및 복부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육류

살마들은 몇분 만에 해동이 쉽게 되는 육류를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육류의 비타민B12와 아미노산 함량을 줄어들게 만듭니다. 게다가 전자레인지는 전날 조리했던 육류를 다시 데우는데 사용하면 육즙과 단백질 함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육류를 냉장실에 내려두거나저온의 팬에서 조리된 육류를 데우시길 바랍니다.

????아래 건강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 당뇨, 고혈압 환자 분들에게 지원금을 드립니다. 건강샐활실천지원금

???? 당뇨 환자라면 꼭 먹으세요! 당뇨에 좋은 영양제 TOP7

???? 당뇨 환자가 먹으면 정말 큰 일 납니다. 당뇨에 안좋은 음식들

???? 하루에 2잔씩 꼭 마셔보세요! 혈당수치가 싹 내려갑니다. 당뇨에 좋은 차

???? 이 과일은 오히려 당뇨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에 도움이 되는 과일 10가지

???? 간이 안좋으면 꼭 보세요! 간에 좋은 음식, 간에 나쁜 음식

???? 남성분들은 필수로 드세요 전립선 영양제 추천 BEST 5

???? 변비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 푸응다이어트 성분, 효과, 내돈내산 후기 총정리

???? 요즘 유행하던데 정말 효과 있을까? 쥬비스 다이어트 원리, 가격, 후기 총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