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먹지 마세요 각종 성인병을 유발합니다.” 50대 이후 먹지 말아야 할 간식들

각종 염증, 고지혈증, 당뇨, 비만, 지방간들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의외로 잡곡밥, 나물 반찬, 두부 같은 건강한 식사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이 간식들을 먹어 문제가 생기게 되는데요. 오늘은 50대 이후 절대 먹지 말아야 할 간식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50대 이후 절대 먹지 말아야 할 간식

몸이 피곤할 때 박카스와 같은 자양강장제를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자양강장제는 몸의 피로를 풀고 건강하기 위해 약재, 비타민C, 타우린 등 좋은 성분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음식들은 대부분 맛을 좋게하기 위해 설탕과 같은 과당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박카스와 같은 대부분의 자양강장제에는 과당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요. 과당은 포도당 과 같은 당류지만 포도당 보다 더 달고 일반 당과 다르게 간에서 대사사기 때문에 자꾸 먹게 되면 간을 피로하게 만들고 체내에서 당 독소로 쉽게 바뀌게 됩니다. 자양강장제 성분 중 액상과당, 결정과당, 기타과당등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은 되도록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분식을 좋아하시는 분 또한 떡볶이는 피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혈당 조절이 필요한 당뇨 환자분들의 경우 절대 먹으면 안됩니다. 떡볶이는 혈당 스파이크를 급격히 일으키게 하는 간식이기 때문인데요. 떡볶이는 정제 탄수화물인 떡과 설탕을 듬뿍 넣은 소스가 같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이기 때문에 혈당을 급격하게 치솟게 만듭니다.

세번째로 주의해야 할 음식은 바로 에너지 바 입니다. 에너지 바는 주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섭취하시는데요. 단백질 바, 시리얼 바, 그래놀라 바 등이 에너지바에 해당이 됩니다. 하지만 에너지 바는 끈적한 액상과당, 과즙, 설탕 등으로 뭉쳐져 있는 식품이기 때문에 혈당을 급격하게 치솟게 만들고 살을 찌우게 만듭니다.

50대 이후 주의해야 할 간식 마지막은 바로 뻥튀기입니다. 뻥튀기는 쌀로 만든 과자이기 때문에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대한민국 사람들의 주식은 쌀밥인데 간식 마저 탄수화물로 만들어진 뻥튀기를 먹는다면 탄수화물이 과잉 상태가 됩니다. 탄수화물 수치가 올라가면 체내에서 지방으로 전환 시키기 때문에 중성지방 수치가 올라가고 지방간으로 쉽게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50대 이후 절대 먹지 말아야 할 간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유익한 정보 되셨나요?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영상 바로가기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