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행 이렇게 하면 30%는 싸게 갈 수 있습니다.” 식당, 렌트, 항공표 싸게 예매하는 4가지 핵꿀팁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해외 대신 제주도 여행을 자주 가고 계시는데요.

하지만 사람이 몰리면서 항공, 렌트, 숙소 비용이 매우 비싸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주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제주여행 싸게 가는 핵꿀팁 4가지를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여행 이렇게 하면 30%는 싸게 갈 수 있습니다.” 식당, 렌트, 항공표 싸게 예매하는 4가지 핵꿀팁

1.항공권 찾기

해외여행 많이 하셨던 분들은 스카이스캐너 같은 걸 많이 쓰셨을 텐데요.

만약에 시간대랑 상관없이 정말 저렴한 티켓을 찾고 싶다 그렇다면 역시 스카이스캐너 만한 곳이 없습니다. 하지만 스카이스캐너는 시간대별 가격 비교를 보기는 솔직히 조금 어렵습니다.

그래서 알려드릴 가격비교 사이트는 인터파크 항공권 검색입니다.

인터파크 항공권은 어떤 항공사가 가장 저렴한지 한 눈에 바로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인데요.

하지만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은 여기서 구매를 하는 건 아닙니다. 왜나하면 이런 인터파크 항공이나 네이버항공에는 발권수수료 1,000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항공사 공식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후 직접 예약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2.항공사 추천

국내선은 다 1시간 거리다보니 lcc항공이나 대한항공 아시아나나 그렇게 큰 차이가 난다고 볼 수 없는데요.

국내선에서 대한항공 아시아나를 타서 마일리지를 모으고 이런 거는 의미가 없기 때문에 제주항공을 추천드립니다.

제주항공은 결제하는 항공권 금액의 5%를 포인트로 적립이 되기 때문에 이 포인트는 다음 항공권을 결제할 때 그대로 사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항공사보다 훨씬 포인트를 활용할 용도가 많습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제주항공은 lcc항공 중에 유일하게 승객들에게 티어가 나뉘져 있습니다. 제일 기본인 실버부터 실버플러스 골드 vip 까지 등급이 나눠져 있는데 두번째인 실버플러스만 되더라도 혜택이 있습니다.

그 혜택은 우선 탑승 혜택인데 남들 다 줄서 있을 때 아주 당당하게 짧은 지름길을 통해서 들어갈 수 가 있습니다.

이게 진짜 별거 아닌 것 같은데 몇번 해보다 보면 못 끊을 정도로 편하고 좋습니다. 이렇게 제주항공은 충성고객들에게 주는 서비스가 많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비행기 마일지도 필요 없고 편한게 최고다라고 하시는 분들은 에어부산 비행기를 추천 드립니다.

보통 lcc항공사들의 항공기를 탔을때는 항상 무릎이 의자 앞에 딱 닿아서 불편하지만 유일하게 에어부산은 무릎이 닿지 않을 정도로 앞뒤자석이 다른 항공사에 비해 넓은 편이라서 다른 항공보다 편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3.렌트카 찾기

제주도에 렌트카 회사가 무려 80개 넘게 있기 때문에 이것을 다 비교하기는 힘듭니다. 이 때 돌하루팡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매우 편리한데요.

제주도 렌터카 업체들의 실시간 가격 비교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렌터카를 고를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여 원하는 대여반납시간 보험 여부를 체크하면 차종별로 회사별로 다양한 가격대가 나오는데 꼼꼼히 비교하시고 제일 만족스러운 차량으로 선택하면 끝납니다.

돌하루팡에서 검색해보고 해당 렌터카 회사의 홈페이지에서도 검색해봤는데 왜인지 모르겠지만 돌하루팡에서 검색한 가격이 공식홈페이지 가격보다 저렴한 걸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이와 함께 여행할 때 유모차나 카시트가 필요할 경우가 있는데 이것도 사이트에서 함께 예약할 수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돌하루팡에서 항공권 예약시 다른 사이트들처럼 수수료 1천원이 없기 때문에 항공권 검색과 렌터카 검색까지 한번에 해결해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돌하루팡에서 예약을 하면 제주페이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코인 5,000코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 코인을 이용해서 수많은 관광지들 뿐만이 아니라 제휴된 식당 카페에서도 할인이 가능하며 심지어 호텔 뷔페도 할인이 가능하다고 하니까 쓸 만할 것 같습니다.

4.식당 10% 할인

제주도 식당 가격들이 정말 만만치가 않은데 요즘에 전국 어디에도 다 지역화폐가 있습니다. 제주도에도 당연히 지역화폐 카드가 있습니다.

바로 탐나는전이라는 카드입니다. 작년까지는 초창기라 제휴 된 업체가 별로 없어서 사용하는 데에 불편함이 있었지만 일년 사이에 많이 보급되어 웬만한 식당과 카페에서는 다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탐나는전 같은 경우에는 충전금액의 10%를 인센티브를 주게 되는데 인센티브의 최대한도는 한달에 30만원입니다.

제주도민이 아니더라도 여행객들도 다 발급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제주 여행 오기 전에 어느 정도 예산을 책정해 놓고 탐나는전에서 받을 수 있는 인센티브를 최대한으로 받을 수 있을 만큼 미리 충전을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5.관광지패스 활용하기

요즘엔 네이버로 관광지 예약을 할 수 있는데 관광지 마다 다르지만 5~10%넘게까지 할인을 다 해주기 떄문에 무조건 미리 네이버에서 결제를 해놓고 관광지에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최근에 이런 관광지들을 굉장히 저렴하게 입장할 수 있는 패키치 상품들이 많이 나왔는데요.

네이버에 제주투어패스를 검색하시면 성인기준 1인 19,500원에 구매할 수 있는데 48시간동안 지도에 있는 수 많은 관광지를 무료로 관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험 관광등 다양한 항목들이 있어 이 패스권 만으로도 굉장히 알찬 여행 코스를 짤 수도 있습니다.

출처 : 에디 슬기로운 제주생활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