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잣돈 1억을 모으려면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현직 은행원이 알려주는 1억 모으는 현실적인 노하우

금수저 로또가 아니라면 누구나 종잣돈을 통해 돈을 불려야 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돈을 모으는 것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고 계시는데요. 저축을 해야 하는지 투자를 해야 하는지 혼란이 오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 현실적으로 1억을 빠르게 모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직 은행원이 알려주는 1억 모으는 현실적인 방법

출처 : 상승효과TV

먼저 종잣돈을 모으기 앞서 마인드 설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스노우 볼’ 이라는 이론을 아시나요? 굴리는 눈덩이가 클수록 모아지는 속도가 점점 빨라지게 된다는 이론입니다. 쓸 것 다쓰면서 모으는 것은 눈덩이를 갉아먹는 행위인데요.

종잣돈을 모으는 시기에는 내 생활을 얼마나 포기하고 얼마나 거지처럼 사는 것이 내 투자인생을 결정하게 됩니다. 종잣돈이야 말로 레버리지의 끝판왕인 셈입니다. 지금의 백원이 10년뒤에는 백만원 반대로 빚이 백원이 있다면 10년뒤에는 빚 100만원이 생긴다는 생각을 가지셔야 합니다.

출처 : 상승효과TV

요즘 투자의 중요성이 많이 알려졌지만 투자에도 단계가 있습니다. 1단계 종잣돈 모으기 투자를 할 종잣돈도 없는 마당에 무리하게 빚을 내어 투자를 시작하면 절대 안됩니다. 주식이나 펀드 같은 투자에 절대 눈을 들이지 마시고 종잣돈을 모으셔야 합니다.

종잣돈을 모으기 위해 준비하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입출금통장4개, 적금통장 1개, 자유적립예금 또는 CMA1개 를 개설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최종적인 목표를 세우셔야 하는데요. 예를들어 “100만원을 3년동안 모아서 3600만원을 모으겠다.” 처럼 구체적인 금액과 기간을 설정 하셔야 합니다.

또한 소득의 50% 이상은 적금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소비를 하고 난 다음 금액을 적금에 넣는데 그게 아닌 적금을 먼저 가입한 뒤 남은 금액을 생활비로 소비하셔야 합니다. 적금은 1년 만기 적금을 들고 만기시에는 예금으로 전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상승효과TV

종잣돈을 모으기 위해선 생활비를 줄이셔야 합니다. 생활에 꼭 필요한 물건들만 구입하고 감가상각이 되는 물건을 구입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종잣돈을 모으는 기간에는 차, 여행, 비싼옷 등은 과감히 포기하셔야 합니다. 또한 커피, 담배, 술 도 소비를 많이 하게 만드는데요.

커피와 담배 술을 할 경우 1년이면 420만원, 10년이면 4200만원을 소비하는 꼴이 됩니다. 커피는 사무실에서 술대신 운동을 하시거나 재테크 공부를 하시길 바랍니다. 담배는 무조건 금연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밥을 먹을 때도 비싼 밥을 먹기 보다는 도시락을 싸 드시거나 싼 음식을 먹고 배달 시키는 것을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종잣돈을 모으는 기간에는 예비비를 설정하셔야 하는데요. 자동차 보험, 명절비, 부모님 용돈, 방한 의복비, 경조사비, 여행비 등은 한번에 목돈이 나가기 때문에 미리 예비하지 않으면 생활, 저축패턴이 흔들릴 수 있습니다.

출처 : 상승효과TV

종잣돈 모으기에 가장 핵심은 바로 통장 쪼개기 입니다.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입출금통장 4개를 개설하신 다음 생활비, 예비비, 저축, 여행 통장으로 쪼개시는 건데요. 자동이체는 한날짜로 통일합니다. 그렇게 되면 급여가 들어오면서 자동으로 이체가 되기 때문에 생활비 통장에서 남은 금액을 사용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출처 : 상승효과TV

3년간 종잣돈 모으기 쉬운일은 아닙니다. 스스로가 초라해 보이고 자존감이 낮아질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서도 찌질하고 초라하면 창피한 것이지만 후에는 이시기 때문에 웃는날이 옵니다. 지금 내 삶의 일부를 포기한 만큼 미래는 풍족해진다는 사실을 절대 잊지 마시고 종잣돈 모으기에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