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담보 대출 받을 때 꼭 확인하세요!”담보 대출 받을 때 한도는 높게 금리는 낮게 받는 꿀팁

주택을 구입할 때 대출이 없이 주택을 구매하는일은 이제 거의 없어졌다고 볼 수 있는데요.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상환금액이 많고 기간이 길기 때문에 신중하게 받으셔야 나중에 고생을 하지 않습니다. 오늘은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 금리는 낮게 한도는 높게 받을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택담보 대출 받을 때 이렇게 받으세요! 주택담보대출 받는 꿀팁

먼저 주택담보대출은 크게 2가지 목적으로 나뉘게 됩니다. 주택을 구입하는 목적과 생활자금을 충당하기 위해 이미 소유한 집을 담보로 대출을 하는 경우인데요. 주담대는 신용대출 보다 이자가 저렴하며 한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한도인데요. 한도가 얼마나 나오느냐에 따라 주택을 구입할 수 있는지 없는지가 갈리게 됩니다. 먼저 주택담보대출 중 LTV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LTV란 주택의 평가가치에 따른 대출금의 비율인데요.

LTV는 부동산 정책이나 규제지역에 따라 한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구입하려는 지역의 상황을 잘 살피셔야 합니다. 예를들어 10억의 집의 LTV가 60%라면 최대 6억 까지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DTI는 총부채상환비율로 대출 이용자의 연소득 대비 대출 상환액입니다. 예를들어 연봉이 1억의 DTI가 40%라면 연 4000만원 까지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DTI는 연간 얼마를 갚느냐에 관련된 것으로 주택담보대출의 금액, 상환기간, 금리 등에 따라 변동이 됩니다.

즉 상황에 따라 현명하게 DTI를 조절할 수 있는데요. 주담대는 최장 35년까지 가능한데 상환 기간이 길면 매년 갚는 금액이 줄어드니깐 더 많은 금액의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소리입니다. 금리가 낮은 경우엔 매년 갚는 이자가 줄어들게 되어 더 많은 금액의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1억을 10년 동안 갚는다고 하는 경우 연 1000만원의 대출을 갚아야 하는데요. 이럴 경우 대출한도와 이자가 낮아지게 됩니다. 반면 1억을 20년 동안 갚는다고 하면 연 500만원 씩 20년을 갚게 되기 때문에 대출한도와 이자는 올라가게 됩니다. 이 점을 잘 고려해서 대출을 받으시면 됩니다.

DSR은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이란 뜻으로 내가 진 모든 빚을 조사한 뒤 대출을 해주겠다는 소리입니다. 카드론, 신용대출, 학자금 대출, 자동차 할부금 등 모든 대출이 포함이 됩니다. DSR이 높은 경우엔 대출이 불가능 하니 네이버 DSR 계산기를 통해 정확하게 계산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제 주택담보대출 이자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주택담보 대출의 금리를 살펴보셔야 하는데요. 금리에는 크게 변동금리와 고정금리로 나뉘게 됩니다.

대체로 변동 금리는 처음엔 이자가 낮게 설정되고 금리 인상시 이자 부담이 커지게 되며 고정금리는 처음 이자가 높은 대신에 금리 인상시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안정적으로 대출 상환을 원하시는 분들은 고정 금리로 대출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자를 적게 내시려면 이자 감면 조건도 잘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은행 마다 주택 담보대출 이자를 감면해주는 조건들이 있습니다.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대출 받는 은행 것으로 사용을 한다거나 자동이체를 건다거나 급여를 이체하는 조건등이 있는데요. 주담대를 받는 경우 되도록 주거래 은행으로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승진을 하거나 연봉이 올랐을 경우 금리 인하를 요구하실 수 있는데요. 금리 인하가되면 대출 재약정도 부수적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대출 이자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신규 대출을 받는 경우엔 거치식 상환 보다는 분할 상환방식이 좋은데요. 거치식방식은 내가 대출을 내고 바로 갚는 방식이 아닌 몇년 동안 갚지 않고 방치해 두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자를 적게 내려면 거치식 보다는 분할 상환 즉 바로 매달 조금씩 빛을 갚는 것이 유리합니다.

분할 상한방식이 거치식 상한 보다 이자를 거의 절반이나 줄이실 수 있기 때문에 생활비 여유가 된다면 되도록이면 분할 상환방식으로 대출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2023 고금리 파킹통장 금리 비교 TOP10 추천 바로가기

???? 햇살론 신청자격 및 필요서류, 신청방법 바로가기

???? 무직자, 개인 회생 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바로가기

???? 무직자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바로가기

???? 청년창업대출 총정리 바로가기

???? 2022년 정부지원 채무통합 대환대출 신청방법 바로가기

???? 신용점수 8등급 > 1등급 올리는 꿀팁 바로가기

???? 2022년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 종류, 신청방법 바로가기

???? 2022년 혜택좋은 신용카드 추천 TOP 10 바로가기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