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살 때 꼭 확인해보세요 이것만 확인하면 호구는 면합니다.” 중고차 살 때 꼭 확인해야 하는 체크 리스트

신차 구매 보다는 중고차가 저렴하기 중고차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중고차의 경우 남이 사용하던 차이기 때문에 불량이 있을 수 있고 덤탱이를 당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주의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중고차 살 때 꼭 확인해봐야 하는 체크리스트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자 살 때 꼭 확인해보세요. 호구 면하는 중고차 체크크 리스트”

출처 : 유튜브 양곰카 채널

중고차의 경우 처음 외관으로 보았을 때 깨끗해 보이지만 딜러들이 찌그러진 부분을 도장 작업을 하여 복원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첫번째로 확인하셔야 할 것이 바로 도장 색상 여부입니다. 복원 작업을 한 경우엔멀리서 봤을 때 색깔이 다른 부분이 존재합니다.

다음으로 확인하셔야 하는 것이 바로 휠 스크레치와 타이어 마모상태입니다. 휠 스크레치가 많은 경우 차를 험하게 몬 가능성이 큰데요. 타이어 마모를 확인하는 방법은 타이어 끝 부분에 조그만하게 튀어나온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양곰카 채널

자동차 실내에서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것은 바로 시동을 걸어보는 것입니다. 시동을 걸었을 때 부드럽게 시동이 걸리는지 아니면 무언가 걸리듯이 시동이 걸리는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양곰카 채널

그런 다음 실내에 있는 모든 버튼을 눌러보셔야 하는데요. 후측방 경고등, 차선 이탈 방지, 주유구 버튼, 트렁크 버튼, 클락션, 등을 눌러봅니다.

버튼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에어컨 버튼인데요. 겨울철에 차를 구매하더라도 에어컨 버튼은 꼭 눌러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컨 콤프레셔가 문제인 경우 금액이 많이 비싸기 때문입니다. 그런 다음 창문, 사이드 미러 등이 잘 작동 되는지를 확인합니다.

출처 : 유튜브 양곰카 채널

다음으로 확인하셔야 할 것이 바로 실내오염 여부 입니다. 실내오염을 확인하실 땐 라이트를 통해 꼼꼼하게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데시보드, LED 램프, 조수석, 운전석 등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유튜브 양곰카 채널

다음으로 확인하셔야 하는 것은 핸들 떨림 입니다. 브레이크를 누른 다음 드라이브로 놓고 브레이크를 절대 떼지 마신 다음 핸들을 잡습니다. 핸들 떨림이 좀 심하다 싶으면 대부분이 엔진 마운트에 이상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계기판에서는 RPM을 먼저 확인해주시면 되는데요. RPM이 왔다갔다 하는 경우엔 스로틀 바디에 때가 많이 꼈다고 보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양곰카 채널

본넷을 연 다음 엔진 소리를 들어보실 때 벨트 쪽에서 사각 소리가 들린다면 벨트 풀리(베어링) 교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 엔진에서 퉁퉁 때리는 소리가 들리는 경우엔 엔진에 큰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음엔 엔진 오일을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에어 클리너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엔진 오일을 교체할 때 에어클리너도 같이 교체가 되는데요. 엔진 클리너를 확인하여 교체가 언제 됐는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양곰카 채널

브레이크 오일은 플래쉬를 통해 비춰 보면 되는데요. 주황색이면 정상 갈색인 경우엔 교체가 꼭 필요한 경우입니다.

출처 : 유튜브 양곰카 채널

마지막으로 확인하셔야 할 것은 바로 차량 하부에 액체가 흐르는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에어컨 외에 다른 액체가 새는지를 꼭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투명한 액체가 떨어지지 않고 까무 잡잡한 액체가 떨어졌다면 엔진 오일 누수 가능성이 높은 차량입니다.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