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구할 때 비용 계획은 이렇게 잡으시면 됩니다.”집구할 때 현실적으로 비용 계획하는 방법

집을 처음 구하실 때 비용을 어떻게 설정해야 할 지 막막하신가요? 그렇다면 오늘 알려드리는 집 구할 때 현실적으로 비용 계획하는 방법을 잘 보시고 비용 계획을 세워보시길 바랍니다.

집 구할 때 현실적으로 비용 계획하는 방법

출처 : 유튜브 채널 안선생

첫번째는 보증금과 월세를 정하셔야 합니다. 전세로 들어갈건지 월세로 들어갈건지를 정하신 다음 대략적인 금액을 정하시는건데요. 월세로 보증금을 300, 500, 1000만원 월세로 한달에 30, 40, 60만원 까지 낼 수 있다 등을 정하는 것입니다.

그 다음 고려해야 할 것이 바로 기본 관리비입니다. 기본 관리비는 원룸이 있는 건물을 좋은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드는 비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출처 : 유튜브 채널 안선생

엘리베이터가 있는 경우 엘리베이터를 탈 때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되고 쓰레기를 분리수거 해서 내놓으면 누군가 치워주고 전등 교체비 등 건물을 관리할 때 기본적으로 드는 관리비이며 그밖에도 인터넷, TV와 같은 것들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안선생

기본 관리비의 경우 오피스텔은 건물도 크고 인건비, 엘리베이터, 공용 전기세 등이 기본 주택에 있는 원룸 보다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오피스텔 관리비는 5~10만원 일반 원룸의 경우 3~5만원 정도가 드는데 평균적으로 5만원 내외로 관리비를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다음으로 생각하셔야 하는 것이 공과금인데요. 공과금은 수도세, 난방비, 전기세 등 이 기본이고 수도세가 기본관리비에 포함되어 있고 전기세와 난방비만 내가 쓴 만큼 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것들도 집 마다 다르기 때문에 꼭 물어보셔야 하는데요.

출처 : 유튜브 채널 안선생

보통 한달에 쓰는 수도세가 5천원, 전기세는 1만원, 난방비는 1만원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한 여름에 에어컨을 사용할 땐 2~3만원 많이쓰면 5만원 한겨울 난방비는 2~3만원 정도가 나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안선생

다음으로 생각해봐야 할 것이 바로 중개 수수료인데요. 중개 수수료는 내가 들어가고자 하는 원룸의 대략적인 임대료를 기준으로 계산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 중개 수수료 계산기를 이용하시면 간편하게 계산이 가능한데요.

위 링크를 통해 네이버 중개수수료 계산기에 접속하신 다음 거래 종류와 보증금, 월세를 입력하시면 거래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거래 금액이 중개사가 받을 수 있는 최대 금액이며 보통 사전에 협의 되지 않은 경우 최대 금액을 받아갑니다.

그 다음으로 고려해야하는 것은 바로 이사비인데요. 이사를 하는 방법은 주로 3가지가 있는데 지인의 차를 이용하여 이사하는 방법과 쏘카를 이용하는 방법 이사 센터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사 센터를 이용하게 되면 보통 10만원 정도가 소요됩니다.

이사 센터를 이용하시는 경우 ‘이사 스토리 포장 이사’ 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전국에 있는 이사 우수 업체를 비교 및 상담을 무료로 해보실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50만 이용고객의 후기를 보신 다음 가장 괜찮은 곳에서 이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 글은 소정의 수익을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