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요테 효능, 영양성분, 부작용, 먹는법

평소 머리가 아프거나 심장이 좋지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차요테를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차요테의 효능, 부작용,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차요테란?

차요테는 멕시코 남부지역에 열리는 덩굴식물로 중국에서는 부처님의 손을 닮았다고 하여 불수과로도 불립니다. 차요테는 생으로도 먹을 수 있는데요. 맛은 오이와 비슷하면서 조금 더 달콤합니다. 맛도 좋고 효능도 다양한 차요테는 잎과 뿌리도 식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차요테 영양성분

차요테 100g 당 영양성분

칼로리 : 39kcal

섬유질 : 3g

지방 : 0g

나트륨 : 4mg

콜레스테롤 : 0g

탄수화물 : 9g

단백질 : 2g

차요테 효능

차요테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

차요테는 간 내 지방증식을 예방하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지방간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신진대사와 지방연소에 효과적이며 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차요테에 함유되어 있는 식물 화학물질은 혈류를 개선하고 혈압 수치를 낮춰준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는데요. 따라서 차요테는 멕시코에서 심장병을 치료하기 위한 전통 식이요법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미리케틴을 비롯한 항산화물질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심장병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준다.

차요테는 염증 및 산화스트레스 수치를 감소시켜주는데 효과적인데요. 특히 차요테는 노인들의 인지 저하와 대사증후군을 유발하는 물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 C와 같이 차요테는 세포 손상으로 부터 몸을 보호하고 노화를 예방합니다.

당뇨에 도음울 준다.

차요테는 섬유질이 풍부한데요. 섬유질은 당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의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고 장건강을 활발히 하여 변비 및 장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차요테는 칼로리가 낮으며 식이섬유와 각종 미네랄, 비타민 등이 풍부하여 식욕을 억제해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차요테 부작용

차요테는 부작용이 거의 없는 식물로 알려져 있지만 사람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며 아스피린과 같은 심현관질환 약을 복용중인 사람의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담당의와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뒤 섭취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차요테 먹는법

차요테는 이파리, 줄기, 뿌리를 식용으로 먹을 수 있는데요. 생으로 먹어도 상관이 없으며 수프, 샐러드, 볶음, 튀김 등 다양한 요리를 통해 드실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밑반찬으로 좋은 차요테 볶음 만드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차요테 볶음 요리법

  1. 차요테의 껍질을 벗긴 다음 채를 썰어줍니다.
  2. 올리브 오일을 둘러 주신 다음 차요테를 넣고 소금과 후추만으로 간을 해줍니다.
  3. 차요테를 볶다가 마지막에 참기름을 넣어주면 차요테 볶음이 완성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