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차 살 때 ‘이것’ 모르면 정말 후회합니다. 꼭 확인하세요!” 첫차 구매할 때 무조건 확인해야 하는 주의사항 총정리

첫차를 살 때는 차종을 잘 골라야 합니다. 괜히 남들 이랑 다른 것 특이한 것 사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렇게 차를 구매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첫차는 남들이 사는 것 무난 한 것을 사야 합니다. 예시로 예산이 천만원일 경우 아반떼MD K3 모닝 스파크 레이 등의 차량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산이 천만원 이상일 경우 올뉴투싼 LF쏘나타 아반떼 AD 등 대중적인 차량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남들이 많이 타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그 정도 돈으로 살 수 있는 다른 차도 많지만 기본적으로 그 가격대에서 옵션도 어느 정도 있을 것 다 있고 전반적으로 상태가 괜찮은 것도 많습니다.

하지만 나는 튀어 보겠다고 그 예산으로 미국차 또는 피아트 미니쿠퍼를 사시는 경우 인생이 힘들어 지실 수 도 있습니다.

“첫차 살 때 ‘이것’ 모르면 정말 후회합니다. 꼭 확인하세요!” 첫차 구매할 때 무조건 확인해야 하는 주의사항 총정리

구입 시기가 중요합니다. 첫차를 사게 된다면 외제차를 구매하거나 전액 할부가 아니더라도 20대에 첫차를 뽑으면 힘들어 지실 수 도 있습니다.

서울 같은 대도시에 사는 경우에는 최대한 첫차를 늦게 사는 것 이 좋습니다. 20대 남성들이 여자 친구도 만나고 싶고 을왕리 가서 조개구이도 먹고 싶은 마음 때문에 차를 구매할 결심을 하게 되는데요.

언젠가 사긴 사야겠지만 차의 경우에는 최대한 늦게 사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집이 지방이거나 교통이 좋지 않을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사야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늦게 사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차를 정하게 되면 바로 가서 사면 안됩니다. 첫차를 살 때는 나의 기준점이 없기 때문에 봐도 이게 좋은 건지 안 좋은 건지를 잘 모르기 때문에 한 대를 보고 결정하면 안됩니다.

무조건 똑같은 차를 두대 이상 보고 비교를 해보고 결정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리가 다르거나 내장재 등 상태가 다른 것이 보이게 됩니다.

차를 잘 몰라도 엔진이나 이런 상태가 좋은 지 안 좋은 지 직감적으로 알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중고차 단지에 가게 되면 기본적으로 사람이 무섭기 때문에 약간 위축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궁금한 것도 못 물어 보고 시승도 길게 해보기가 눈치 보이기 때문에 중고차 차종을 결정하셨다면 렌트카 어플을 이용해서 차를 여러번 운전을 해본 뒤에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첫 차를 구매하시게 되면 인생의 전부라고 느껴지기 때문에 세차 같은 것도 손세차를 맡기고 엔진 오일도 합성유 최고급 자동차 용품들도 제일 비싼 걸로 쓰고 카센터에서 이상하다고 하면 교체를 하는 등

관리를 철저하게 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천만 원이 넘지 않는 차라면 그렇게 고급차는 아니기 때문에 입문용으로 거쳐가는 느낌이지 평생 탈 건 아니라고 생각하고 많은 관심과 사랑은 과분합니다.

차를 막 타라 이 소리는 아니지만 그래도 조금 적당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소한의 정비는 해야겠지만 그 외의 불필요한 정비에 쓸 돈을 조금씩 모아서 차를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첫 차를 살 때는 사람이 흥분 상태가 되기 때문에 차를 자세하게 보지 않고 사는 경우가 있습니다. 차의 기능적인 부분은 딜러한테 설명도 듣고 성능 보증도 받고 하면 되는데 옵션을 보지 않고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차를 사서 블루투스가 없는 등 어떤 옵션이 있는지 없는지 정도는 알고 사셔야 합니다. 어떤 옵션들이 정확히 들어 있는지 정비가 필요한 건 뭐가 있는지 생각을 하면서 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출처 : 중고차파괴자

????????운전자를 위한 꿀팁 더보기????????

???? 자동차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 공동명의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바로가기

???? 2023 전기차 SUV 순위, 차종, 가격비교 총정리

???? 무직자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 모르면 호구되는 자동차세 할인받는 핵꿀팁 총정리

???? 사회 초년생을 위한 500만원대 중고차 추천 TOP5

???? 장기렌트 하기 전 꼭 확인해보세요! 장기렌트 장점, 단점, 가격비교, 주의사항 총정리

???? 전기차 보조금 대상, 현황, 신청방법 총정리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