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 통장 당첨 확률 높이려면 이렇게 하세요.” 주택청약 당첨 확률 높이는 꿀팁 총정리

주택청약을 가입할 때 어떻게 해야 당첨이 더 잘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주택청약 가입 확률을 높이는 꿀팁을 총정리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청약 당첨 되려면 이렇게 하세요” 주택청약 당첨 확률 높이는 꿀팁

유튜브 채널 : 14F 일사에프

주택청약을 얼마나 넣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있는데요. 10만원씩 넣는 것이 좋습니다. 주택청약은 민영기업이 하는 민영주택과 나라에서 공급하는 국민주택으로 나뉘어지는데요.

유튜브 채널 : 14F 일사에프

국민주택에는 공공분양과 공공임대가 존재하고 민영주택은 민간분양, 민간임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국민주택에서 공공분양은 국가, 지자체, LH 및 지방공사가 건설하는 주택입니다. 국민주택은 민영주택 보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낮지만 당첨 확률이 극히 낮은데요.

국민주택에 당첨되기 위해선 오랜 시간 청약에 가입하고 많은 횟수를 납입할수록 당첨 확률이 올라가게 됩니다. 수도권의 경우 가입 후 최소 1년 경과, 최소 납입 횟수가 12회여야 하며 비수도권의 경우 가입 후 최소 6개월이 지나여야 하며 최소 납입 횟수는 6회 이상입니다. (투기과열지구 및 청약과열지구는 가입 후 2년이 경과, 납입횟수가 24회 이상입니다.)

유튜브 채널 : 14F 일사에프

만약 소득이 높아 공공주택 청약에 응모할 수 없다면 민영주택을 노리셔야 하는데요. 민영주택 조건은 위 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민영주택의 가점은 무주택기간 (0~15년 이상,32점), 부양가족 (0~6명 이상, 35점), 청약 통장 가입 기간 (0~15년 이상, 17점) 등 입니다.

자신의 가점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LH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H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유튜브 채널 : 14F 일사에프

청년 분들은 청년 우대형 청약 통장으로 전환하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은 기존 2년 이상 1.8%의 금리에서 1.5%를 추가로 받을 수있어 총 3.3%의 금리를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청년 우대형 청약 통장의 가입조건 및 신청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 및 신청방법 바로가기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