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운전이 OO하면 90%가 사고납니다. 절대 하지 마세요” 운전 초보라면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최악의 행동 5가지

초보 운전자 분들이 운전을 하면서 무의식중에 하는 행동 중에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초보 운전 때 잘못 습관을 들이면 굉장히 위험한 습관과 행동들에 대해서 고쳐야 하는 부분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운전자를 위한 꿀팁 더보기????????

???? 자동차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 공동명의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바로가기

???? 2023 전기차 SUV 순위, 차종, 가격비교 총정리

???? 무직자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 모르면 호구되는 자동차세 할인받는 핵꿀팁 총정리

???? 사회 초년생을 위한 500만원대 중고차 추천 TOP5

???? 장기렌트 하기 전 꼭 확인해보세요! 장기렌트 장점, 단점, 가격비교, 주의사항 총정리

???? 전기차 보조금 대상, 현황, 신청방법 총정리

“초보 운전자는 절대 하지 마세요 사고 납니다.” 초보 운전자가 절대 하면 안되는 최악의 행동 5가지

우회전 할 때

운전이 익숙하지 않을 때 우회전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초보 운전자 분들이 왼쪽에서 오는 차만 보며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게 되면 차선을 침범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우회전할 때 오랫동안 왼쪽만 주시하면 안되고 나아가야 할 진행 방향도 확인하여 미리 진입 시키는 방향을 만들어 놓고 왼쪽을 보며 들어가시면서 진행 하여 바로 끝 차선에 붙어주셔야 합니다.

유턴할 때

유턴할 때 크게 돌리기 위해 핸들을 반대쪽으로 돌렸다가 유턴을 도는 분들이 있습니다.

운전이 익숙한 사람이라면 좁은 도로에서의 유턴을 위해 모든 방향을 주시하며 크게 유턴을 해도 위험하지 않지만 초보 운전자 분들은 미숙한데요.

따라서 좁은 곳에서 유턴을 할 때 한번에 돌아가지 못했다면 후진을 하여 천천히 유턴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지할 때

정상 주행을 하다가 갑자기 무언가가 튀어나와 갑자기 내 앞으로 끼어들기를 하거나 끝 차선으로 달리는 도중에 우회전 나온 차가 갑자기 서거나 할 경우 놀라서 피하기 위해 핸들을 돌려서 피하려 합니다.

그럴 경우 옆 차선의 차량과 사고가 발생하여 더 큰 피해가 발생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럴 때는 핸들을 틀지 마시고 브레이크를 밟아 속도를 줄이거나 정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선변경

초보운전자 분들은 차선 변경을 할 때 사이드미러를 보면서 차선 변경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숄더 채킹을 하는 경우에는 고개가 돌아가게 되며 그에 따라서 핸들도 같이 틀어지게 되어 위험합니다.

속도가 빠르다면 더 많이 틀어지게 되어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수 있기 때문에 차선 변경을 해야 하는 경우 미리미리 확인하여 출구전에 완료하여 급하지 않고 천천히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차선변경2

달리고 있는 도중 차선변경과 정차되어 있을때 차선 변경을 할 때는 다릅니다. 달리고 있을 때는 속도가 있기 때문에 뒤에 차량이 오더라도 여유공간이 있다면 여유롭게 차선변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정차상태에서 차선변경을 하는 경우에는 달려오는 차량의 속도보다 정차에서 출발하는 속도가 더 느리기 때문에 차량이 없을 때 또는 시야를 멀리보고 안전하다고 생각이 들 때 깜빡이를 켠 상태로 차선변경을 하셔야 합니다.

아래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