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센터 바가지 안당하려면 ‘이것’ 무조건 확인하고가세요!” 운전자 90%가 모르고 있는 좋은 카센터 고르는 꿀팁

자동차를 가지고 계신 가정이라면 반드시 아셔야 하는 내용입니다. 특히 카센터 가기 전에 알아야 하는 정보입니다. 자동차 소모품을 교체하거나 수리를 할 때 단한번이라도 이거 혹시 바가지 씌우는 거 아닌지 제대로 교체는 하는지 이런 걱정과 생각에 찝찝해 본적이 있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좋은 카센터를 고르는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센터 바가지 안당하려면 ‘이것’ 무조건 확인하고가세요!” 운전자 90%가 모르고 있는 좋은 카센터 고르는 꿀팁

요즘 나들이에 휴가에 운전할 일이 많아지고 이런 시기에 카센터 방문할 일도 많아진다고 합니다. 그런데 카센터에 다녀오고나서 한 번쯤 드는 생각이 있습니다. 혹시 바가지를 쓴 것 아닌지 내가 잘 모른다고 돈 더 받아간 건 아니겠지 좀 더 알아보고 할 걸 그랬나 등의 생각을 누구나 한 번쯤은 하게 됩니다.

물론 양심적으로 서비스해주는 카센터가 많지만 정보가 부족한 소비자 입장에서는 가격이 명확히 딱 정해진 게 아니기 때문에 괜히 의심하게 되고 걱정이 드는 것도 어쩔 수 없는 사실입니다. 포털사이트에 카센터 바가지 검색을 하면 다양한 글들과 후기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카센터 바가지 안 씌우는 곳 추천해주세요 라는 글들도 많습니다.

양심적인 카센터를 찾기 위해선 직접 발품을 뛰는 수 밖에 없지만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는데요. 이럴 땐 이 어플을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로 마이클이라는 어플입니다. 마이클은 차량관리 정비예약 차계부 등의 역할을 간편하고 똑똑하게 처리해주는 운전자 필수 앱입니다. 정말 유용한 기능이 많지만 정비에 대한 부분만 정리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엔진오일 타이어 그리고 내 차 점검이 있습니다. 과잉정비, 바가지 이런 것들을 애초에 예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선결제 시스템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직접 방문하여 결제하는 것이 아닌 업체 예약을 할 때 미리 결제를 방문하고 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추가 정비나 과잉정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선결제를 진행하지 않을 경우 방문 후 이것저것 추가 비용이 생길 수도 있기 떄문에 이런 문제점이 애초에 발생하지 않도록 방문하도록 시스템이 구축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원하는 시간에 예약하여 방문하기 때문에 정비소에 가서 대기해야 하는 수고로움이 없습니다.

게다가 정비가 끝나고 나면 정비과정을 마이클 앱을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시공 과정이 어떻게 되었는지 사진으로 확인이 가능하고 내 차를 정비한 정비사에게 점검 총평을 받을 수 있고 다음 교체시기를 알 수 있습니다. 즉 이 앱 하나면 정비소에서 바가지를 피할 수 있고 쉽게 차량 관리하는 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