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에선 절대 먼저 알려주지 않습니다. 꼭 찾아가세요” 휴대폰, TV, 인터넷 사용자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통신 환급금 돌려받는 방법

휴대폰, TV,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통신 환급금에 대한 존재를 모르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해마다 안찾아간 이동통신 미환급금만 해도 무려 43억원이나 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통신환급금의 존재를 모르는 이유는 바로 통신사에서 절대 먼저 알려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휴대폰, TV, 인터넷 사용자분들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통신 환급금 돌려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통신 환급금이란?

통신환급금은 소비자들이 번호 이동이나 통신사를 변경하게 되면 해지하는 날을 기준으로 정산이 이뤄지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자동이체가 이중으로 되거나 보증금 같은 선납금 미수령액이 있을 수 있습니다. 통신사에서는 고객이 직접 조회하지 않는 이상 이 환급금을 먼저 돌려주지 않기 때문에 직접 환급금을 조회 하신 다음 환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통신환급금 돌려받는 방법

통신환급금은 와이즈 유저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 및 환급 신청을 하실 수 있는데요.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위 링크를 통해 와이즈 유저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사이트 하단 미환금금 조회를 선택합니다.
  3. 미환급금액 조회탭에서 유료방송 미환급액 조회 신청을 선택합니다.
  4. 이름, 주민등록번호, 통신사를 선택하신 후 미환급액 조회 >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