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동안 일을 해도 ‘이것’ 을 모르면 절대 돈 못 모읍니다.” 돈을 많이 번 사람들이 무조건 거쳤던 5단계 행동전략

어리석은 사람은 큰 부자를 꿈꾸고 현명한 사람은 중간 정도의 부자를 꿈꾼다고 합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뜬구름 잡는 식의 허황된 꿈이 아니라 현실적인 계획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부자로 가는 가장 빠른 지름길은 부자가 하는 행동들을 따라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돈 버는 사람은 분명 따로 있다 라는 책의 소개와 부자가 되는 행동전략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단계 지긋지긋한 빚 갚기

부자들은 말합니다 당장 빚부터 없애라고 말입니다. 돈을 버는 사람과 돈을 벌지 못하는 사람의 가장 큰 차이는 빚을 대하는 태도에서 드러납니다. 빚이 가져다주는 장밋빛 미래란 없습니다. 지금 적금 넣는 것을 중지해서라도 빚을 빨리 빚부터 갚아야 합니다.

예컨대 당신이 은행에서 돈을 빌렸다고 가정했을 때 여러분은 아마 은행에 예금이나 적금도 들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대출 이자를 내면서 적금을 불입하는 사람들만큼 어리석은 사람은 없습니다. 대출이자보다 예금이자가 높은 은행은 없기 때문입니다. 금융기관들은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상당 부분 가계대출을 통해 수입을 올립니다.

개인대출과 같은 소매금융은 상대적으로 돈을 떼일 염려가 없기 때문입니다. 사채업자도 그렇고 카드회사도 그렇고 보험회사와 은행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마 빚부터 해결하라고 말씀드리면 많은 분들이 이렇게 말하실 겁니다. 세상에 대출 없는 사람이 어디 있느냐고 말입니다.

물론 다수의 사람들이 대출을 통해 집도 사고 물건도 하고 할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기억해야 할 것이 하나 있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평범한 98%사람들의 행동이 아니라 2%부자들의 행동을 따라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 “대출금 이렇게 하면 좀 더 빨리 갚으실 수 있습니다.” 상환순서, 갈아타기 대출 빨리 갚는 방법 총정리

???? “대출 이자 줄이시려면 꼭 이렇게 받으세요” 천만원 까지 이자를 줄일 수 있는 대출이자 줄이는 꿀팁 총정리

???? “대출도 갚지 말아야 할 대출이 있습니다.절대 갚지 마세요!” 갚으면 손해 보는 대출

2단계 행동전략 목표 세우기

돈을 버는 2단계 행동전략은 목표를 세우는 것입니다. 먼저 목표를 세우기 전에 자신의 재산 상태부터 점검해야 합니다. 적금, 부동산, 보험, 주식 등 재산과 관련된 모든 항목을 종이에 적어 봅니다. 일련의 항목으로 정리했으면 그 가격을 시세로 표시합니다.

단 주식과 부동산의 가격을 적을 때는 투자원금이 아닌 현 시세에 맞춰 재산을 정리하고 빚을 계산해 봅니다. 모두 적었다면 각 항목옆에 해당 상품을 구매한 이유를 적습니다.

예컨대 적금은 왜 들었는지 보험은 왜 들었는지 꼼꼼하게 기록합니다. 그리고 해당 정보는 어디서 얻었는지도 적습니다. 이때 구매 이유와 정보 수집 과정을 쓰다 보면 여러분의 돈에 관한 지식을 스스로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나는 부자가 되고 싶다 라는 뜬구름 잡는 계획이 아니라 구체적으로 1년 안에 천만 원 벌기 같은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야 합니다. 이렇게 목표를 세우고 매월 급여에서 얼마를 떼어 저축하고 만약 부족분이 생기면 이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생각하고 계산해 두어야 합니다. 목표 지향적인 사고가 구체적인 실천으로 이어져 천만원이라는 돈이 모이게 됩니다.

???? “성공 하고 싶다면 이 3가지는 무조건 지키셔야 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이 반드시 지켰던 3가지

???? “가난한 사람은 평생 이 3가지 습관을 못고칩니다.” 나도 모르게 인생을 망치고 가난하게 만드는 최악의 습관 3가지

???? “부자가 되고 싶다면 생각부터 고치세요. 부자들은 생각부터 다릅니다.” 당신이 바뀌지 않는 이유, 부자들의 공통점

3.돈 버는 행동전략 돈에 대해 공부하기

여러분은 돈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기분 나쁜 얘기일지 모르지만 우리나라 샐러리맨들의 돈에 관한 지식은 유치원생 수준에 볼과 하다고 합니다. 물론 똑똑한 경제학 교수나 잘 나가는 경제부 기자들은 돈에 관한 지식이 훨씬 높습니다.

그러나 경제 현상을 잘 분석한다고 그들이 과연 많은 돈을 벌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내가 아는 교수와 기자 중 재태크에 능한 사람들은 별로 없습니다.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수많은 경제지식은 이들이 제공하는 정보인 경우가 많습니다. 즉 통장잔고와 경제지식이 항상 일치한다고 볼 수 없습니다. 돈에 관한 전문가는 신문이나 방송에 얼굴을 자주 내미는 재테크 전문가나 박사학위를 가진 사람들이 아닙니다. 돈에 관한 진짜 전문가는 실제로 돈을 번 사람들입니다.

어쩌면 돈에 관해서는 명동의 사채업자가 경제관료보다 한 수위일 것입니다. 그렇다고 경제 전문가를 무시하는 것이 아닙니다. 다만 돈을 버는 실제 행위와 이론적인 지식은 다소 차이가 있다는 사실입니다. 책으로 배우든 사람을 통해 배우든 그들은 계속해서 배우려고 노력합니다. 노력하지 않는 곳에는 성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여러분도 돈을 벌기 위해서는 돈에 관해 공부를 해야 합니다.

4. 저축해서 종자돈 만들기

부자들은 말합니다. 항상 소비보다 저축을 먼저 해야 한다고 말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항상 소비를 하고 나서 저축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부자들은 자신의 월급의 50% 이상을 먼저 저축합니다.

그리고 이를 모아 종자돈을 만듭니다. 종자돈이 여러분이 가진 지식과 만나고 다시 투자기회가 왔을 때 돈을 벌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저축해서 종자돈을 만들고 그 종자돈으로 투자를 하는 과정을 매년 반복해야 합니다. 이 반복의 과정에 돈의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다. 당신에게 기회가 왔을 때 종자돈은 당신을 부자로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 “월급 통장은 무조건 ‘이 통장’으로 만드는게 이득입니다.” 재테크 고수들은 이미 사용하고 있는 금리5% 입출금 통장 총정리

???? “지금 당장 통장에 2억이 없다면 무조건 보세요 주식, 펀드 다 필요 없습니다.” 30살에 2억 모은 직장인이 알려주 현실적으로 돈 모으는 핵꿀팁

???? “신용카드는 이렇게 써야 혜택 최대로 받으면서 돈법니다.”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이 알려주는 신용카드 사용 꿀팁

5. 종자돈으로 투자하기

돈을 뜨겁게 사랑하되 차갑게 다루어야 한다 유럽의 전설적인 투자자 앙드레 코스톨라니가 한 말입니다. 종자돈을 모았다면 이제 불려야 합니다. 즉 종자돈을 이용항 투자를 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정에서도 학교에서도 투자에 대해 제대로 배워본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투자는 위험하다라는 선입견을 가지는 경향이 높습니다.

물론 틀린 말은 아닙니다. 투자는 리스크를 동반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투자를 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주식이나 부동산에 투자하는 순간 그때부터 돈이 스스로 일을 하기 시작합니다.

즉 내가 월급을 받고 어딘가에서 일하고 있는 동안에도 내가 투자한 주식이나 부동산은 스스로 돈을 벌고 있는 것입니다. 쉽게 말해 나의 또 다른 분신이 열심히 돈을 벌기 위해 일한다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투자는 당연히 리스크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리스크가 있다고 해서 아예 시도하지 않으면 결코 큰 돈을 벌 수 없습니다. 리스크를 줄이기 위한 금융정보나 관련지식을 공부하며 현명한 투자를 해야 합니다.

지금 수입이 높은 사람은 자신의 기술향상이나 경험에 돈을 투자한 사람입니다. 이들을 시기하고 부러워하기보다는 긍정적인 마인드로 관련 지식을 쌓고 자기 자신에게 투자하시기 바랍니다.자신에게 하는 투자는 절대 실패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기억하면서 말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