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암,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현직 약사가 알려주는 고구마 절대 먹지 말아야 할 유형

고구마는 맛도 좋고 장건강,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간식 또는 끼니로 섭취하시곤 하는데요. 하지만 고구마도 먹지 말아야 할 사람이 먹으면 폐암, 염증 등 각종 질병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현직 약사 유튜브 채널 약들약을 운영중인 고약사님이 고구마를 절대 먹지 말아야할 유형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구마를 절대 먹지 말아야 할 유형

출처 : 약들약 TV

고구마를 먹지 말아야 할 가장 첫번째 유형은 바로 심장이나 신장이 좋지 않은 분입니다. 고구마 1개에는 1000mg의 칼륨이 들어있어 신장관련 질환이 있거나 신장이 안좋아서 약을 드시는 분들 또는 심장관련 질환으로 약을 드시거나 치료를 받는분들은 고구마를 절대 섭취하시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요로결석이나 신장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도 고구마를 섭취하면 안된다고 하는데요. 고구마에 들어있는 옥살산은 체내에 칼슘과 결합하여 결석을 만들고 소변관을 막아 통증과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고구마를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약들약 TV

흡연을 하시는 분들도 고구마를 섭취하시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구마에는 비타민A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무려 1개에 3000iu가 넘게 들어가 있기 때문입니다. 흡연자 분들의 경우 비타민 A를 5000iu 이하를 드셔야 하고 그 이상은 폐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밖에 임산부 또한 비타민 A 섭취를 주의하셔야 하기 때문에 고구마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구마 섭취를 주의해야 하는 유형

당뇨가 있는 분

출처 : 약들약 TV

당뇨가 있는 분들도 고구마 섭취에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고구마는 대체로 gi지수가 낮아 당을 안올린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고구마는 당이 정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gi지수가 낮은 것은 고구마를 생으로 먹었을 때고 고구마를 굽거나 찌게 되면 gi지수가 급격히 올라가게 되어 당을 급격하게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고구마를 끼니로 섭취하시는데요. 고구마가 칼로리가 낮다곤 하지만 실제로 1개당 260kcal 이기 때문에 2개를 섭취하면 밥 2공기를 먹는 것과 똑같습니다.

오늘은 고구마를 절대 섭취하지 말아야 할 유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자세한 내용 및 고구마의 영양성분, 건강상 이점에 대한 정보는 아래 유튜브 영상 바로가기를 통해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