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바이오틱스 효능, 부작용, 먹는법, 추천

많은 사람들이 장건강을 위해 챙겨먹는 프로바이오틱스는 대체 무엇일까요? 오늘은 프로바이오틱스란 무엇이며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 부작용, 먹는법, 제품추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란?

우리의 몸에는 굉장히 많은 미생물이 살고 있는데요. 입, 코, 생식기 등 다양한 곳에 존재하지만 그 중에서 가장 많은 미생물이 존재하는 곳이 바로 대장입니다. 대장에는 우리몸에 좋은 유익균과 해로운 유해균이 존재하는데요. 프로바이오틱스는 바로 우리 몸에 좋은 유익균을 뜻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프로바이오틱스는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을증 및 불면증 개선에 도움을 준다.

기분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은 장에서 95%가 생성되는데요. 프로바이오틱스 같은 유산균은 뇌내신경물질에 관여하여 우울증에도 일정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된적도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에 도움을 준다.

평소 장이 좋지 않다면 프로바이오틱스 섭취를 통해 이를 개선 시킬 수 있는데요. 프로바이오틱스는 과민성 대장증후군에 도움을 주며 변비를 예방합니다.

고혈압 및 당뇨에 좋다.

프로바이오틱스는 혈압 조절 혈행개선 작용이 뛰어난 식품으로 알려져있는데요. 때문에 고혈압, 고지혈증 환자에게 도움을 주며 인슐린 저항성 또한 억제를 해주기 때문에 당뇨 환자에도 도움을 줍니다.

면연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외부 병원균이 증식하지 못하도록 병원체의 침입을 막는 것을 도와주는데요. 따라서 프로바이오틱스 섭취를 하게 되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흡수에 도움을 준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비타민K, 비타민B 와 같은 비타민을 흡수하기 쉬운 형태로 변환시켜주는데요. 따라서 비타민을 같이 섭취하시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식중독 예방에 도움을 준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다른 세균을 죽이기 위해 젖산을 분비하는데요. 특히 식중독의 원인이 되는 살모넬라균을 죽이는데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회 같은 날 음식을 먹은 뒤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 식중독 예방에 도음을 줍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먹는법

프로바이오틱스 하루 권장 섭취량은 1억 ~100억 마리로 보통 시중에서 판매되는 프로바이오틱스 1포를 하루에 1회 식전이나 식후에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부작용

  • 복부팽만
  • 설사
  • 가스팽창
  • 피부발진
  • 두드러기

프로바이오틱스는 사람에 따라 가스팽창, 설사, 피부발진 등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하루 권장 섭취량을 지켜 주시고 부작용 증상이 나타나신다면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와 상의 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추천

종근당건강의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제품을 추천드리는데요. 해당 제품은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의 먹이로 사용되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유산균의 섭취를 효과적으로 도와주고 가격 또한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프로바이오틱스를 처음 섭취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