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이트 때문에 자동차 공업사 가지 마세요 ‘이 방법’ 으로 60만원 아낄 수 있습니다.” 500원 짜리 2개로 헤드라이트 밝게 만들 수 있는 핵꿀팁

평소 헤드라이트가 예전 보다 못한 느낌을 들으셨다면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을 꼭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500원짜리 2개로 자동차 공업사에 방문할 필요 없이 60만원을 아낄 수 있는 자동차 헤드라이트 밝게 하는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운전자를 위한 꿀팁 더보기????????

???? 자동차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 공동명의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바로가기

???? 2023 전기차 SUV 순위, 차종, 가격비교 총정리

???? 무직자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 모르면 호구되는 자동차세 할인받는 핵꿀팁 총정리

???? 사회 초년생을 위한 500만원대 중고차 추천 TOP5

???? 장기렌트 하기 전 꼭 확인해보세요! 장기렌트 장점, 단점, 가격비교, 주의사항 총정리

???? 전기차 보조금 대상, 현황, 신청방법 총정리

“헤드라이트 때문에 자동차 공업사 가지 마세요 이 방법이면 60만원 아낄 수 있습니다.” 500원 짜리 2개로 헤드라이트 밝게 만들 수 있는 핵꿀팁

자동차의 헤드램프에는 보통 2~3개 정도의 습기가 이동할 수 있는 공기 구멍이 있어서 공기를 순환시키고 습기를 배출하도록 되어 있는데요.

그 구멍에는 벤트 튜브라는 부품이 있어 외부 공기를 필터링 시켜주게 됩니다. 공기 순환은 온도 변화로 인해 압력의 차이가 생길 때와 자동차가 움직이면서 생긴 압력의 차이로 인해 발생 됩니다.

벤트 튜브의 안쪽에 있는 것을 빼보면 필터링을 위한 작은 스펀지가 있습니다.

간혹 헤드램프 안에 벌레사체가 들어가 있는 차를 볼 수가 있는데 스펀지가 빠져나간 구멍으로 들어온 것이니까 확인을 해보고 스펀지를 작게 잘라 끼우면 됩니다.

공기 구멍이 필터링에 한계가 있어서 외부의 공기가 흡입될 때 미세먼지나 오염된 수증기의 입자들이 유입이 되고 안쪽 면이 오염되면서 뿌옇게 오염되고 빛이 멀리 퍼져나가지 못하게 됩니다.

헤드램프의 안쪽 면을 닦아주면 개선이 되는데 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은 알코올, 화장솜, 안경 닦는 천, 실, 철사, 네오디움 자석2개 입니다.

  1. 안경 닦는 천을 1/4크기로 자르고 천 위에 화장솜과 네오디움 자석을 묶어줍니다.

2. 실의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만들어 줍니다.

3.헤드램프의 전구가 있는 곳의 더스트캡을 분리 하여 전구를 빼냅니다.

4.네오디움 자석을 감싼 천에 알코올을 적셔줍니다.

5.철사 끝에 자석을 붙여 전구가 들어가있던 것 처럼 구멍의 안쪽에 넣어줍니다.

6.실의 반대쪽 자석을 헤드램프의 바깥에서 안쪽의 자석에 맞춰 붙여준 다음 천천히 골고루 닦아줍니다.

7.작업이 끝난 후 더스트캡이 열린 상태로 10분 정도 환기를 시킨 후 다시 조립을 해줍니다.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겨울철엔 헤드램프의 안과 밖의 온도 차가 더욱 심하고 결로가 생기기 쉽습니다.

눈길, 빙판길에 눈까지 내리는 날 야간 운전하는 경우 전면의 시야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혹시 예전보다 밝기가 못하다 싶으면 클리닝 하시고 항상 안전운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자동차 관련 꿀팁 더보기

출처 : 차업차득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