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청소 이렇게 하면 10분만에 끝납니다.” 청소업체 전문가가 알려주는 화장실 청소 루틴

오늘은 청소업체에서 일하시는 분께서 직접 알려주신 화장실을 깨끗하게 청소 할 수 있는 10분청소 루틴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화장실에 있는 모든 세면도구 및 물품을 대야에 모아 밖으로 빼주신 다음 따듯한 물로 화장실에 생긴 때들을 불려 줍니다.

이 과정을 꼭 진행 해주셔야 청소 시간을 단축 시키도 더 쉽게 청소 할 수 있습니다.

그 뒤에 따듯한 물을 부은 대야에 샴푸를 3-4번 정도 짜주고 잘 저어서 거품을 만들어 주세요.

샴푸를 잘 푼 대야에 샤워볼과 칫솔로 담궈주세요. 샤워볼로 수전, 세면대, 수건걸이, 화장실 벽과 거울까지 닦아줍니다.

틈새는 사용하지 않는 칫솔로 사용해주시면 더 깨끗하게 청소가 가능합니다.

거울이나 벽에 딱딱한 때가 있는 경우 스크래퍼로 밀어주시면 쉽게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수전을 더 꼼꼼하게 청소 하고싶으시다면 매직블록을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샴푸 물로 때를 불려 놓았기 때문에 큰힘을 들이지 않고 청소가 가능합니다.

사용한 샴푸물을 반정도를 바닥에 부어주고 바닷솔로 깨끗하게 싹싹 닦아줍니다. 미리 따듯한 물을 불려놓았기 때문에 쉽게 때가 지워집니다.

타일 사이사이도 매직블록을 활용하시면 더 깨끗하게 청소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남은 샴푸물은 변기청소에 활용하면 됩니다. 청소솔을 통해 안쪽까지 깨끗하게 닦아주시면 됩니다. 샴푸물을 이용했기 때문에 냄새도 좋고 깨끗한 변기가 됩니다.

그리고 헹굼 단계입니다. 여기서도 중요한것이 있습니다. 헹굼과 동시에 스퀴즈를 사용하여 거품을을 슥슥 밀어주세요.

이렇게 하시면 헹굼 과정을 빠르게 진행 할 수 있어 청소시간이 더욱 단축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물기제거 인데요. 물기제거를 진행 하지 않으면 다시 물때가 끼고 심지어 화장실이 습해져 없던 곰팡이까지 생길 수가 있습니다.

스퀴즈를 통해 벽과 거울 세면대 그리고 바닥까지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수전은 마른 걸레를 활용하여 닦아주시면 됩니다.

익숙해지신다면 화장실 청소는 단 10분이면 끝나게 됩니다. 이 방법으로 여러분도 깨끗하고 향이 좋은 화장실을 만들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