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사실 때 무조건 확인하세요. 모르면 호구됩니다.” 현직 사설 TV업자가 알려주는 좋은 TV 사는 최고의 방법

현직에 있는 tv 수리업자가 알려드리는 tv 잘 고르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이 영상만 잘 따라 하신다면 전자제품에 대한 지식 1도 없으신 분들도 100% 성공하는 구매자가 되실 수 있습니다.

선 요약을 하자면 중소기업 제품은 피하시고 대기업 제품 중에서 65인치 이하로, 나온 지 1년 이상의 제품, 그리고 많은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중간 가격 정도의 제품입니다.

국내나 해외에서 구매할 수 있는 tv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바로 ‘다나와’입니다.

검색창에 다나와를 검색해 주세요. 클릭해서 들어가 주시면 왼쪽 카테고리, 가전/tv에 마우스를 올려놓으셔서 tv, tv 전체 상품을 클릭해 주십시오.

이제 이곳에서 우리가 원하는 tv의 범위를 조금씩 좁혀 나갈 수 있는데요. 상세 검색란에 원하시는 항목을 체크 하시면 이 아래쪽에 상품들이 진열 되는 방식입니다.

중소기업 제품은 되도록 피해주셔야 합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너무 빨리 고장이 납니다. 본사에서 서비스 받기도 힘든 경우가 많고 사설에서 수리를 받아도 짧은 시간 내에 또 고장날 확률이 대단히 높습니다. 중소기업 이라고 다 안 좋다고 말씀드리는 것이 아니라 정말 잘 고르셔야 합니다.

두 번째로는 화면 크기를 선택해 주셔야 하는데요. 여기에서 자기한테 맞는 인치수 를 선택해 주세요. 요즘 대세가 65인치 아니겠습니까? 가격도 많이 저렴해 졌으며, 화면 크기도 꽤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대기업 제품은 5~7년 정도 생각하시면 되고 중소기업체 봄은 2~3년 정도 보시면 고장이 납니다. 시청 시간과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크게 다르지 않다고 보시면 되는데 70인치 이상은 사설에서 수리가 불가능합니다.

그러면 대기업에서 가능할까요? 대기업 as 정책은 백라이트는 액정에 속한다고 해서 액정 백라이트를 같이 교체해야 하는데요. 보통 수리 비용이 너무 비싸서 as 가 불가능 할 정도입니다. 중소기업은 말할 필요도 없고요.

그리고 설치 방식에 따라 스탠드와 벽걸이를 체크하시면 상품의 숫자가 어느 정도 범위 안에 들어오게 되는데요. 여기 sort하는 방식을 낮은 가격 순으로 정렬 시키십시오. 적어도 금액은 동일 인치에서 검색해서 평균 50% 내외의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해외 직구 상품도 피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자세히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해외 직구 제품들이 국내에서 서비스를 거의 못 받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말 그대로 해외 사용자 환경에 맞춰서 만들어진 상품들이라 국내에서 쉽게 고장이 나 버리는 일들이 빈번합니다.

거기 설명에 나와 있는 스펙만 보고 국내 환경과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큰 오산인데요. 그 제품의 개발자나 연구원이 아닌 이상일반 소비자들은 구분하기 쉽지 않습니다.

또 한 가지는 너무 신제품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업에서는 새로운 기술과 화질, 가격, 디자인을 가지고 시장에 새로운 제품을 내놓아야 되는데 어떤 제품이든지 거기에는 테스트 기간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누군가는 그 제품을 비싸게 사서 어떻게 되는지를 보면서 문제를 수정해 나가는 방식인데, 아무 문제없다고 단정 짓기가 어렵다 라는 것이지요.

마지막으로 많은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조사에서는 제품을 생산할 때 주력으로 생산하는 제품과 유통과 oem 생산 등의 이유로 파생상품으로 나눠지게 되는데 많은 몰에서 판매하는 제품이 주력 생산 제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만큼 많이 생산하여 자신 있게 보급하겠다는 의지로 보시면 될 것 같은데요. 특이한 모델 구매는 되도록 피하시고 너도나도 구매하는 제품을 따라서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많이 팔리는 제품은 그만한 이유가 다 있기 마련이지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