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통 푸는법 – 여러가지 방법

오랜만에 또는 열심히 운동을하고 난 뒤 다음날 일어나면 근육통이 심해 몸을 움직이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근육통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근육통을 푸는 여러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근육통이 생기는 이유

운동을 하게되면 근육에 미세손상이 발생하게 되면서 근육통이 생기게 됩니다. 근육통은 운동을 시작한지 얼마 안됐거나 근육이 없으신 분들에게 자주 나타나며 점차 운동경력이 쌓이고 근육이 생기게 되면 근육통이 생기는 일이 줄어듭니다.

근육통 빨리 푸는 법

마사지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체내에 쌓여있는 젖산 및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것을 도와주는데요. 손이나 마사지건, 폼롤러 등 을 통해 근육통이 있는 부위를 살살 문질러 주시면 됩니다.

반신욕, 목욕

반신욕이나 목욕을 통해 근육의 전반적인 긴장을 풀어주어 근육통을 해소시킬 수 있습니다. 반신욕이나 목욕을 하게 되는 경우 따뜻한 물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냉마사지

근육통이 너무 심한 경우 냉마사지를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냉마사지는 아픈 근육을 수축시켜주고 부종을 가라앉혀 근육통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파스 사용하기

파스를 사용하게 되면 근육통 해소에 도움을 주는데요. 파스 중에서도 쿨파스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쿨파스는 멘톨, 박화유 성분이 포함되어 냉마사지를 하는 효과를 주며 혈관을 수축시켜주고 지혈작용을 하여 타박상 및 근육통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근육통 예방법

근육통을 예방하기 위해선 운동 전 충분한 워밍업을 통해 심박수를 올려주시고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유연하게 만들어 준 상태에서 운동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통이 있는데 운동을 해도 될까?

근육통이 있는 경우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근육이 커지기 위해선 손상된 근육이 회복이 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근육통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운동을 진행하게 되면 부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근육통이 없는 부위를 운동해주시거나 하루 정도는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