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에 이런 반찬통 있으면 당장 치우세요 독을 먹는 것과 같습니다.” 암을 유발하는 최악의 반찬통

혹시 음식을 보관할 때 플라스틱 용기나 스테인리스 용기를 사용하고 계시거나 프라이팬에 음식을 조리해 드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이러한 보관법과 조리법은 나도 모르는 사이에 독성이 쌓여 결국 나와 내 가족까지도 암과 같은 큰 병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1.스테인리스 제품

스테인리스는 모든 가정에 한 개 이상은 반드시 있을 정도로 내구성도 좋고 열로 가열해도 중금속이나 유해물질이 생기지 않아서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스테인리스 제품을 보면 대부분 반짝 광택이 나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광택이 그냥 나오는 것이 아닌 탄화규소라는 연마제를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스테인리스 제품을 처음 구입하신 다음 바로 휴지로 닦아보면 검은 물질이 닦여 나옵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 탄화규소는 미세한 분말 형태로 존재하기 때문에 물에 닦이지도 않고 세재로 쉽게 닦여지지 않는데요.

대부분이 보통 물로 헹구거나 세재로 한두 번 닦고 사용하실 텐데 스테인리스를 제대로 씻지 않으면 발암물질이 나오기 때문에 세척방법을 알고 세척을 해야합니다.

스테인리스 세척방법

식용유를 닦을 용기에 뭍혀서 키친타월 헝겊 등으로 골고루 닦아 주시면 됩니다. 깨끗이 닦고 휴지를 확인해보면 연마제가 검은색으로 묻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한두 번 반복하신 다음에 이번에는 베이킹 소다를 넣고 부드러운 수세미로 닦아주면 됩니다. 그 다음 마지막으로 알칼리성분 중화를 위해서 식초를 물에 타서 설거지를 해주시면 됩니다.

마무리로 흐르는 물로 씻어주면 탄화규소는 깨끗이 제거되니까 앞으로 꼭 세척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점 기억하시면 좋습니다.

2.코팅 프라이팬

프라이팬 중에서도 코팅된 프라이팬은 음식이 바닥에 잘 눌러 붙지 않아 주방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주방 용품인데 하지만 사용하다 보면 어느새 코팅이 벗겨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음식과 함께 코팅이 우리 몸 속에 들어왔을 수도 있기 때문에 벗겨진 코팅 프라이팬은 당장 버리셔야 합니다. 코팅 자체는 인체에 무해하지만 조금이라도 코팅이 벗겨졌다면 발암물질이 나올 수 있습니다.

코팅 속에는 pfoa라는 과불화화합물이라는 환경 호르몬이 들어있는데 이 화합물에 장시간 노출되면 신장 전립선 림프종 감상선 등의 암 발병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국립환경과학원의 조사에 따르면 프라이팬 및 코팅 주방용기에서 많은 양이 검출되었습니다. 그래서 국제암연구소에서는 이미 발암물질로 지정돼서 현재 사용 및 유통 금지된 상태입니다.

만약 변한 프라이팬이나 흰색이 보일정도로 기스가 난 상태라면 당장 버리시고 새것으로 교체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하니 주의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나무 조리 도구

아마 집에 나무로 된 주걱이나 조리용 나무 젓가락 다들 있으실 텐데 이렇게 나무로 만든 조리도구는 친환경적이라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지만 잘못된 보관방법과 사용감에 따라 인체에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나무 조리도구는 국물이나 양념 등이 베일 수 있는데 이렇게 베어져 있는 양념은 세척하더라도 쉽게 빠져 나오지 않기 때문에 세균번식에 굉장히 취약하다고 합니다.

특히 나무 도마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나무 도마의 경우도 교체주기가 짧아서 가급적 1년마다 새로운 나무도마로 교체하는게 위생적입니다.

색 변함 또는 갈라짐 등이 육안으로 보인다면 즉시 새것으로 교체하거나 또는 실리콘용 조리도구를 사용하는게 위생적으로 좋다고 합니다.

4.플라스틱 용기

플라스틱 용기에 음식을 담아서 전자레인지에 돌린 적이 있으실텐데 특히 배달 음식이 남아서 다시 전자레인지로 돌려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걸 확인하지 않고 전자레인지에 돌렸다면 정말 위험한 행동이라고 합니다. 배달 용기뿐만 아니라 반찬을 담은 용기라도 전자레인지에 돌릴 수 있는 플라스틱이 따로 있기 때문입니다.

플라스틱 종류는 지금 보시는 사진처럼 1번부터 7번까지 종류가 다양한데 전자레인지로 돌릴 수 있는 플라스틱은 2번 HDPE와 5번 PP재질만 여에 강한 재질이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그 외에 종류는 전자레인지 모양의 마크가 있다면 사용이 가능하지만 마크도 없다면 유해물질과 환경호르몬이 배출될 수 있어 전자레인지에 돌린다면 반드시 어떤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비닐랩을 씌워서 음식을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분들이 많은데 이것도 위험한 행동이라고 합니다.

기름기 많은 음식을 랩에 씌워 가열하면 유해한 비닐성분이 빠져나올 수 있기 때문에 보관할 용도로만 랩을 사용하시되 전자레인지에는 넣지 말아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건강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 당뇨, 고혈압 환자 분들에게 지원금을 드립니다. 건강샐활실천지원금

👉 당뇨 환자라면 꼭 먹으세요! 당뇨에 좋은 영양제 TOP7

👉 당뇨 환자가 먹으면 정말 큰 일 납니다. 당뇨에 안좋은 음식들

👉 하루에 2잔씩 꼭 마셔보세요! 혈당수치가 싹 내려갑니다. 당뇨에 좋은 차

👉 이 과일은 오히려 당뇨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에 도움이 되는 과일 10가지

👉 간이 안좋으면 꼭 보세요! 간에 좋은 음식, 간에 나쁜 음식

👉 남성분들은 필수로 드세요 전립선 영양제 추천 BEST 5

👉 변비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 푸응다이어트 성분, 효과, 내돈내산 후기 총정리

👉 요즘 유행하던데 정말 효과 있을까? 쥬비스 다이어트 원리, 가격, 후기 총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