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열심히 하고 계시나요? 하지만 열심히 운동해서 칼로리를 소모한다고 해도 소모한 칼로리를 다시 음식으로 섭취한다면 살은 빠지지 않습니다. 운동을 하는 것만큼 음식을 무얼 먹느냐도 매우 중요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

계란

계란은 칼로리가 적고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여 완전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계란 하나의 칼로리는 약 73칼로리이며 8그램의 단백질과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으며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를 진행할 때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계란 노른자에 숨겨진 비밀은?

콩류

콩은 단백질과 섬유질 함량이 높은 식품입니다. 포만감이 높은 편이며 성장기인 청소년들이 콩을 섭취하였을 때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지방함량이 높고 탄수화물이 낮은 음식입니다. 지방함량이 높으면 다이어트에 좋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보카도에 함유된 지방은 불포화지방으로 적정량을 섭취하면 지속적인 포만감을 유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18칼로리로 매우 낮은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가 레몬의 2배인 파프리카의 효능 알아보기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켜주며 당뇨와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100g 당 30칼로리에 불과합니다.

생선

생선은 풍부한 단백질과 오메가3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식욕을 감소시키고 배고픔을 느끼게 하는 그릴렌 수치를 줄이는데 효과적이며 소고기나 닭고기에 비해 포만감이 높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