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봉감 홍시 효능, 보관법, 홍시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홍시로도 많이 먹는 대봉감의 효능 및 보관법 홍시 만드는 방법등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대봉감이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대봉감이란?

대봉감은 감의 한종류로 뾰족하고 길쭉한 모양을 하고 있는데요. 대봉감은 그냥 먹으면 떫은 맛이 나기 때문에 홍시나 곶감으로 먹어야 참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봉감은 하동 악양이 유명합니다.

대봉감 홍시 효능

대봉감 홍시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혈관 건강에 좋다.

홍시는 스코폴레틴 성분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어 고혈압, 동맥경화 등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숙취 해소에 좋다.

홍시는 예로부터 동의보감과 같은 의학서적에서 숙취를 해소하고 갈증을 없애주는 음식으로 유명한데요. 타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알코올 흡수를 지연시키고 위장 속의 열독 제거 및 갈증을 멎게해줍니다.

노화방지에 좋다.

홍시는 베타카로틴, 디오스프린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데요.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어 피부의 탄력과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장건강에 도움을 준다.

홍시는 변비에도 도움을 주는 음식인데요. 변비 뿐만 아니라 설사를 멎게하며 지혈 작용을 하여 장건강에 도움을 주고 위궤양과 같은 질환에도 도움을 줍니다.

항암효과

홍시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발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각종 암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 강화

홍시는 비타민A, 비타민C, 베타카로틴, 미네랄 등이 풍부한뎅. 몸의 저항력을 높여주는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특히 홍시는 환절기 호흡기 관련 질병의 저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주어 감기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대봉감 보관법, 홍시 만들기

대봉감은 홍시로 만들어 먹으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는데요. 신문지 위에 대봉감을 깐 뒤 통풍이 잘되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맛있는 홍시를 만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