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받기 전 이렇게 말해야 한도, 금리 잘 받습니다. 꼭 확인하세요” 현직 은행원이 알려주는 대출 잘 받는 핵꿀팁

요즘 대출 금리는 오르고 한도는 낮아져 대출을 잘 받으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대출을 받으려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 현직 은행원이 말하는 대출 한도는 높게, 금리는 낮게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방법으로 대출을 받으신다면 손해 보지 않고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꼭 기억하셨다가 대출을 받으실 때 유용하게 써먹어 보시길 바랍니다.

“대출 받기 전 이렇게 말해야 한도, 금리 잘 받습니다. 꼭 확인하세요” 현직 은행원이 알려주는 대출 잘 받는 핵꿀팁

1.은행원은 관상쟁이다

경험이 있는 은행원들은 손님의 생김새나 말투 옷차림 대화 내용만 가지고도 어떤 사람인지 알 수가 있습니다.

비싼 옷을 입으라는 얘기가 아닌 적어도 깔끔한 옷차림과 진솔한 태도로 은행원들 대해야 합니다.

은행원도 똑 같은 사람이기 때문에 더 진솔하고 솔직한 사람한테 더 잘해주고 싶은 것이 인지 상정입니다. 좋은 첫인상으로 은행원을 만나 시길 바라겠습니다.  

2.은행원에게 신뢰를 주기

절대 거짓말하시면 안 되며 지금 내가 처한 상황 다른 대출금 재산 대출을 받는 이유 모든 정보를 다 푸셔야 합니다.

어차피 조사하면 다 나오기 때문에 어차피 걸릴 거 거짓말해서 신뢰를 잃지 마시고 솔직한 게 가장 좋습니다,

은행원들은 채무자들을 만나는 것이 일이기 때문에 얘기만 해도 알 수 있기 때문에 솔직하게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서류 조작을 하시면 안됩니다. 범죄며 기한이 상실돼서 중간에 중도 상환을 해야 할 수도 있고 한번 걸리게 되면 금융거래가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

3. 예쁜 여자보다 은행원을 알아 두어라

은행 인맥은 금융 인생에 큰 도움이 됩니다. 급할 때 물어보고 고민상담 할 수 있는 직원 한 두 명만 알고 계신다면 특히 금융적으로 대출만 레버리지가 되는 것이 아닌 사람도 레버리지가 될 수 있습니다.

내가 어려울 때 날 도와주고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사람들 그 사람들도 바로 레버리지가 될 수 있습니다. 자기가 안된다면 다른 금융 기관을 소개를 해 줌으로 문제 해결에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은행원도 똑 같은 직장인기 때문에 실적에 도움도 안 되고 힘들지만 소액 번잡한 대출될 그런 일들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하다 고맙다 수고했다 이런 작은 위로의 말 신심에서 우러나온 감사 표시를 하며 뇌물 말고 작은 성의 표시까지 한다면 좋습니다.

4.신용등급에 한도와 금리가 달렸다

신용등급 한도에 따라서 대출 금리가 달라집니다. 신용등급의 1등급인 고객은 신용등급 하나만으로도 이 사람이 정말 거래 잘할 것 같고 연체 안할 것 같고 정말 신뢰 가는 사람처럼 느껴지는 아우라가 있습니다.

신용등급은 본인의 얼굴로 관리를 잘하셔야 합니다.

👉 현직 은행원이 알려주는 신용등급 빠르게 올리는 핵꿀팁

5.대출에 주거래 은행은 큰 의미가 없다

비 거래 은행에서 오히려 좋은 조건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담보대출은 경우 급여이체나 관리비 이체 자동이체 같은 것을 몇 개 해주면 그만이기 때문에 주거래 은행에 집착하지 말고 발품을 팔아서 여러 군데 조건을 비교해보고 결정하셔야 합니다.

6.은행연합회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은행 별로 대출상품 금리 여러가지 조건들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되어 있기 때문에 그 정보를 바탕으로 발품을 파시면 됩니다.

7.발품이 조건을 결정한다

내가 많이 알아보고 많이 전화한 만큼 은행이 같은 은행이라도 지점이 정말 많습니다. 지점장들의 성향 특성 조건이 조금씩 다릅니다.

직원들이 많이 해왔던 대출 그리고 선호하는 대출 지점 마다 다릅니다. 모든 지점 금리와 한도가 조금씩 차이는 다 있습니다.

결재선에 따라 조건이 달라지기 때문에 발품은 필수입니다. 인터넷이나 온라인 어플 전용 이벤트 상품들이 많기 때문에 알아보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2022년 저금리 무직자 비상금 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8.금리는 내가 졀정한다

금리는 내가 낮출 수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금리를 낮춰 달라고 계속 얘기하는 사람이랑 직원이 그냥 얘기하는 대로 수용하는 사람과 금리가 1%가 차이 날 수 있습니다.

낮춰 달라고 계속 끊임없이 요구를 하시고 적극적으로 은행원을 귀찮게 해야지 최대한 좋은 조건이 나옵니다.

9.내가 맞는 상품이 없다면 만들어라

내급여수준에 맞는 프로모션 상품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은행별로 다르지만 금융인 우대 상품 의사 변호사 같은 전문직 대상 그런 상품들 공무원 전용 대출상품이 굉장히 많습니다.

10. 대출 진행은 한 곳에서만

가장 좋은 조건에 한 두 군데 은행이 결정이 되었다면 그 은행에서만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여러 은행에서 동시에 신용조회 그리고 대출을 진행한다는 낌새가 느껴지게 되면 진행하는 은행도 의심할 수밖에 없습니다.

신용 조회를 많이 한다고 등급이 내려가는 건 아니지만 은행 입장에서는 과다한 신용조회 여러 은행 진행 등은 심사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11. 대출은 필요한 만큼만

보통 2000만원 필요해서 은행을 찾아가면 더해준다고 해도 싫다고 하는 사람에게 마이너스 6천만원을 개설해 놓고 나중에 보면 6천만원을 다 쓰고 있는 상황이 됩니다.

그래서 처음 대출 받을 때는 너무 무리하지 말고 내가 필요한 만큼 현금 흐름에 맞춰서 대출을 진행 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항상 과도한 대출 과도한 레버지리지는 조심하셔야 합니다.

12. 금리 낮추는 권리

대출을 받고 나서 내 신용점수와 직급이 올라가서 월급이 좋아졌거나 더 좋은 회사로 이직을 했거나 기존에 갖고 있던 대출을 상환을 하여 신용상 긍정요인이 있다면 금리 인하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 또는 영업점에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13. 연체는 독입니다.

자동 이제 전에는 꼭 금액부족을 확인해야 합니다.

돈이 모자라서 안 들어 갔다면 반드시 그 날 혹은 그 다음날 까지는 무조건 정리하시는 게 좋습니다.

연장할 때 금리를 내려 주고 싶어도 연체가 있으면 도와줄 수가 없습니다. 연체 관리는 꼭 하셔야 합니다.

👉 연체자,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14.원금균등 원리금균등

대출 상환 할 때는 원리금 균등상환보다는 원금 균등 상환으로 하시는 게 좋습니다.

원금 균등은 매달 원금만 똑같이 납부하는 것이고 원리금 균등은 매달 원금과 이자를 똑같이 납부하는 것입니다. 가급적 원금균등을 이용하시면 내시는 이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아래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출처 : 상승효과 TV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