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러한테 절대 속지 마세요 돈 날리는거랑 똑같습니다” 하고나면 무조건 후회하는 자동차 옵션 8가지

차동차 안에는 몇십만원 ~ 몇백만원까지 다양한 옵션들이 있습니다. 그런 옵션들이 운전자의 편의를 위해 좋은 옵션이지만 생각했던 것 보다 잘 사용하지 않아서 무용지물이 돼버린 옵션들이 있습니다. 기능은 있지만 나에게 필요한 기능인지 불필요한 기능인지 확인하고 옵션을 선택할 때 도움을 드리기 위해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딜러한테 절대 속지 마세요 돈 날리는거랑 똑같습니다” 하고나면 무조건 후회하는 자동차 옵션 8가지

1.ISG

정차를 하기 위해 브레이크를 밟으면 일정시간 후에 자동으로 시동이 꺼지고 다시 가속페달을 밟으면 시동이 켜지는 기능이라 정차중에 엔진의 공회전을 줄여주고 연료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어서 좋지만 정체가 많은 구역에서는 운전을 할 때 시동이 자주 꺼져서 더운 여름엔 에어컨도 꺼졌다 켜졌다가 반복되면서 오히려 불편해 하는 운전자들이 많습니다.

2.오토에어컨

자동차 안의 온도를 빠르게 시원하게 하려고 사용하는 기능이지만 자동보다는 수동으로 에어컨의 온도와 세기를 조절해서 원하는 조건으로 셋팅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오랜시간 장거리를 운전 할 때는 적절할지 모르지만 빠르게 시원함을 느끼고자 하는 운전자 들은 급한 마음에 맞지 않아서 잘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3.AQS

유해한 공기가 차 안으로 들어오는걸 막아주는 기능으로 운전중 공기 오염도가 높은 곳을 지나는 경우 자동으로 외부의 공기 유입을 자동으로 차단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악취 질소산화물 일산화탄소 등을 차단해서 운전자가 쾌적한 환경에서 운전에 집중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기능이지만 센서의 반응이 느리고 100%차단되지 않아서 만족도가 낮은 옵션입니다.  

4.자동주차 시스템

막 운전을 시작한 초보운전자나 주차가 서투른 사람들에게는 유용할 수 있지만 주차 속도가 너무 느려서 운전이 능숙한 운전자들은 처음에 신기하여 2~3번만 사용하고 이후에는 직접 주차를 하여 잘 사용하지 않는 옵션입니다.

5.파노라마 선루프

지붕이 유리로 돼 있어서 차 안에서도 개방감을 느낄 수 있고 환기에 유용하고 눈 비가 올 때 유리 위로 떨어지는 것을 볼 때 느껴지는 감성을 위해 선택하는 운전자들이 많지만 관리하기가 번거롭고 오래되면 누수나 풍절음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우리나라 기후에 맞지 않게 황사 미세먼지 꽃가루 여름철 뜨거운 햇빛과 긴 장마로 인해 실제로 이용 횟수가 상대적으로 적다보니 필요를 느끼지 못하는 옵션입니다.

6스마트폰 무선충전시스템

대부분 위치가 작은 물건들을 수납할 수 있는 콘솔박스에 위치하고 있으며 운전중 보기가 어려우며 휴대폰의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는 경우 거치를 하는 경우에는 아래쪽에 위치한 무선충전 시스템 활용을 꺼리게 되는 옵션

7오토 하이빔

어두워서 앞의 상황을 분간하기 힘들 때 가로등이 없는 한적한 길을 달릴 떄는 유용하지만 나보다 앞서있는 차가 있거나 또 맞은 편에 있는 차량을 감지하여 상향 하향을 자동으로 조절해주어 편리하지만 일반도로에서는 불필요한 기능이라 대부분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8 안마시트

탑승자 몸을 안마를 해주는 기능으로 피로한 몸을 구석 구석 안마를 해줄 것으로 기대를 하지만 실제로 체감을 해보면 기대와 만족도가 충족되기 어려워서 이역시 대부분의 운전자 들이 처음에 몇 번 기능을 체험해보고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운전자를 위한 꿀팁 더보기🔻🔻

👉 자동차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신청방법 바로가기

👉 공동명의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바로가기

👉 무직자 자동차 담보대출 가능한 곳 총정리

👉 모르면 호구되는 자동차세 할인받는 핵꿀팁 총정리

👉 사회 초년생을 위한 500만원대 중고차 추천 TOP5

👉 장기렌트 하기 전 꼭 확인해보세요! 장기렌트 장점, 단점, 가격비교, 주의사항 총정리

👉 전기차 보조금 대상, 현황, 신청방법 총정리

출처 : 유튜브 채널 차업차득

해당 영상은 아래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자세히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