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작심삼일이라면 꼭 따라하세요.” 의지박약 당신을 위한 게으름을 박살 내 특급비법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 인생을 부지런하게 사는 법? 작심삼일 타파하는 습관 만드는 비법, 대공개하도록하겠습니다.

인간에게 “의지력” 이라 건 분명히 존하는데요 게임에서의 ‘MP’ 와 똑같은데 게임에서 스킬을 쓸 떄마다 MP를 소모하는 것 처럼 우리가 의지를 갖고 하는 일들은 모두 이 ‘의지력’을 소모해서 하는 일들입니다.

운동이든 독서든 처음부터 무리하지 마시고 대충 가볍게 이렇게 말씀 하면 무”슨 소리냐 운동을 어떻게 대충 해” 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특별히 약간의 꼼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일종의 치트나 버그라고 보시면 되겠는데요 놀랍게도 우리 뇌는 꽤 멍청하기에 어떻게 생각하느냐 따라 MP 소모량이 크게 달라지니 우리 뇌를 ‘별거 아닌 거야’ 하며 속이면 됩니다.

매일 매일 책을 읽는 습관을 들이고 싶다 하는 경우 하루에 ‘최소 책 한쪽씩 읽기’ 같은 식으로, 정말 하찮고 조그마한 최소치의 목표만 세우시는 겁니다.

너무 소소해서 다른 바쁜 일이 있어도 건너뛰기 어려울 만큼 작은 것들로 예를 들어 헬스장에 간다고 과정하에 가슴, 삼두20세트 하기 가 아니라 팔굽혀펴기 1개 같은 작은 목표를 설정해두고 간다는 겁니다.

그러치만 막상 가면 뭐라도 하거든요 ‘작은 목표’ 의 핵심이 이라는 건데요 시작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준다는 겁니다.

진짜 최소치만 하신다고요??

여러분이 만약 ‘팔굽혀펴기 1개’ 를 최소 목표로 삼았는데 정말 팝굽혀펴기 1개만 하셨다면 그래도 목표를 달성한 거니까 성공하신 겁니다.

사소하지만 끊임없는 ‘성공은’ 더 많은 성공을 불러일으켜 주고 마음가짐을 굉장히 긍정적으로 바꾸어 줄 수 있을 겁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