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디스크 증상, 원인 무엇이 있을까?

최근 장기간 사무업무를 보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20대-30대에서도 목디스크가 발생하는 것을 자주 보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현대인들의 고질병 목디스크의 증상, 원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목디스크란?

목뼈는 7개의 뼈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 7개의 경추 사이에 있으면서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하는 경추인 추간판이 노화 및 장기간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보는 자세로 인해 변화가 올 때 후방으로 돌출되어 신경을 압박하여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이것을 목디스크라고 합니다.

목디스크 증상

목디스크의 증상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으며 아래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 통증

목 통증은 목을 뒤로 젖힐 때 매우 심한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증상이 심한 경우 목통증 뿐만 아니라 어깨, 후두부, 머리 위쪽으로 가는 정수리 쪽에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팔 통증

목디스크가 발생하면 목 뿐만 아니라 어깨, 팔, 손가락 까지 이어지는 곳이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척수병증

척수병증이 있는 경우 젓가락질이나 옷의 단추를 잘 메우지 못할 정도로 손의 떨림이 심해지고 심한 경우 다리가 떨려 보행 장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목디스크를 유발하는 습관

  • 목을 꺾는 습관
  • 어긋난 목 각도
  • 엎드려 자는 습관
  • 자신의 체형에 맞지 않는 베개 사용

목디스크에 좋은 스트레칭

  1. 두 손을 깍지 낀 후 앞으로 쭉 펴고 20초간 유지합니다.
  2. 깍지 를 낀 팔을 그대로 좌우로 움직이며 옆구리를 늘려줍니다.
  3. 한쪽 팔을 등 뒤로 젖힌 후 팔꿈치를 잡고 허리쪽으로 당겨줍니다.
  4. 팔을 반대쪽 어깨로 당겨 준 다음 같은 방법으로 팔꿈치를 잡고 등쪽으로 당겨줍니다.
  5. 처음과 같이 두손을 깍지 낀 후 앞으로 쭉 20초간 스트레칭을 합니다.
  6. 허벅지 옆으로 팔테 붙인 후 손바닥을 반대로 돌려 스트레칭 합니다.
  7. 무릎을 들어 교대로 5회씩 돌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