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에 좋은 음식 BEST 5

육식 위주의 식단으로 인해 식이섬유가 부족하거나 장기간 책상에 오래 앉아 있는 학생 및 직장인 분들에게서 변비가 자주 나타나곤 하는데요. 오늘은 변비에 좋은 음식 5가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아몬드

아몬드는 단백질, 아연과 같은 필수 영양소가 풍부한 견과류로 다이어트를 할 때 에도 많이 섭취하는 음식인데요. 또한 아몬드는 섬유질이 풍무하여 딱딱해진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밖에도 장내의 유익균을 증가시켜 변비를 해결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고구마

변비 하면 꼭 나오는 음식이 있죠 바로 고구마인데요.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에 도움을 주는데요. 또한 고구마에 함유된 얄라핀 성분은 장기능을 활성화하고 비타민B1과 전분을 분해하는 효소가 풍부하여 배변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양배추

양배추는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고 우리 몸에 이로운 점이 많기 때문에 슈퍼푸드라고도 불리우는데요. 양배추에는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하며 식물성 섬유질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변비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사과

사과는 피부 미용 뿐만 아니라 변비해결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팩틴 성분은 식이성분의 일종으로 장동을 자극하고 장벽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변비해소에 큰 도움을 줍니다. 팩틴 성분은 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변비가 있으신 분들은 사과를 껍질 째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양배추의 일종인 녹색채소로 엽산, 비타민, 무기질, 단백질 등이 풍부하여 우리의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에도 큰 효과를 줍니다. 그밖에도 건강한 세포들이 손상 되어 노화가 발생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노화방지에도 효과적인 채소입니다.

Leave a Comment